젠투펀드, 380억원 규모 추가 환매 연기 外
한국투자증권, 옵티머스 피해자에게 70% 선지급키로

젠투펀드, 380억원 규모 추가 환매 연기[주요언론]


홍콩계 젠투파트너스의 사모펀드 환매가 추가로 연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연기된 펀드는 약 380억원 규모로, 하나은행과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됐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일 젠투파트너스 측은 운용사 및 판매사 측에 'KS 코리아 크레딧 펀드'의 환매 연기를 통보했다. 운용사 측은 예정대로 환매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옵티머스 피해자에게 70% 선지급키로[조선비즈]


한국투자증권이 3일 옵티머스자산운용의 사모펀드 환매연기로 인한 피해 고객들에게 투자 원금의 70%를 선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같은 내용의 보상안을 이날 오전 정일문 사장 주재로 열린 소비자보호위원회에서 확정하고 지점을 통해 '옵티머스헤르메스펀드' 투자자들에게 보상안을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 美 '디지털 엔터 기업'에 3000억원 투자[더그루]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 일본법인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어센던트 디지털 액퀴지션(ADA·Ascendant Digital Acquisition)에 2억5000만 달러(약 3000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다. 미 뉴욕증시 나스닥에서 기업공개(IPO)를 하는 ADA와 선도거래 계약을 맺고 신주를 인수한다.


삼성전자 반도체 직원들, 코로나에도 성과급 100% 받는다[주요언론]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사내망을 통해 직원들에게 상반기 사업부별 목표달성 장려금(TAI) 지급률을 통보했다. 지급일은 오는 8일이다. TAI는 성과급 중 하나로 매년 상·하반기 한 차례씩 지급되며 사업부 실적을 토대로 사업 부문과 사업부 평가를 합쳐 최대 월 기본급의 100%를 지급한다.


한국닛산 허성중 사장, 일본 본사 임원 된다[머니S]


허성중 한국닛산 사장이 올해 연말까지 한국에서 임기를 마치고 내년부터 닛산 글로벌 본사 임원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허 사장은 최근 자신의 거취와 관련한 소식을 한국닛산 직원 및 딜러사 대표들에게 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1년 더 기다려달라"… 두산重, 2016년 뽑은 신입사원 입사 또 연기[조선비즈]


두산중공업이 2016년 채용이 확정된 신입사원의 입사를 내년으로 또 미루기로 했다. 두산중공업은 2016년 '마이스터고 기술직'으로 뽑은 합격자 70여명을 지난해 10월 채용할 계획이었으나 두 차례 입사를 연기했다. 탈원전·탈석탄 흐름에 일감이 줄면서 신입사원을 받을 여력이 없는 탓이다.


이스타항공 노조 "제주항공이 셧다운·구조조정 지시하고 인수 거부해"[주요언론]


이스타항공 조종사 노동조합이 3일 "제주항공이 고의적으로 셧다운과 구조조정을 지시했다"며 "이스타항공을 파산으로 내몰았다"고 규탄했다. 이스타항공 조종사 노조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제주항공 모기업 애경그룹 본사 앞에서 '애경·제주항공 규탄대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