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창재 "포스트코로나 대비 디지털 전환 가속화"
김현희
2020.07.06 09:21:46
교보생명 '2020 하반기 출발 전략회의' 비대면 진행
이 기사는 2020년 07월 06일 09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지난 3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0 하반기 출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김현희] "우리는 이제 코로나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 세계 역사는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뉠 것이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올해 하반기 전략회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비대면 화상회의로 '2020 하반기 출발 전략회의'를 열고 "조직, 커뮤니케이션 방식, 업무 진행과정,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시키는 것, 즉 기업문화 전체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 디지털 전환"이라고 설명했다.


신 회장은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활동 강화 ▲업무 진행과정 효율화 ▲플랫폼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온라인 교육·회의 활성화 등을 디지털 혁신의 핵심 추진과제로 꼽았다.

관련기사 more
교보생명, 처음부터 악사손보 인수 생각없었다? 교보생명, 악사손보 단독응찰 속내는? 교보생명,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 한화·교보생명, 적극 활용키로···삼성생명은 일단 관망

그는 "조직장부터 디지털의 기본개념을 잘 이해하고 디지털 신기술이 보험업을 어떻게 바꿀지 고민해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과 컨설턴트의 디지털 업무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업 현장에서는 고객의 요구와 아이디어를 본사에 적극 전달하고, 본사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정책을 수립하되, 현장의 실행을 충실히 지원해야 한다는 당부도 덧붙였다.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도 "코로나19가 바꿔놓은 넥스트노멀(Next Normal)에 대비해 신인 컨설턴트 정착과 비대면 영업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