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업무교육 성료
조재석 기자
2020.07.06 14:54:49
rERP 시스템, 80여곳 연구기관 사용
24일 웹케시 본사에서 8개 대학 산학협력단을 대상으로 rERP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제공=웹케시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B2B 금융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대학교 산학협력단 실무자를 대상으로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업무 교육을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웹케시는 지난 24일 명지대학교 등 8개 대학교 산학협력단 실무자에게 rERP 관련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산학협력단 실무자들은 이번 실무교육에서 지식재산권·기술이전업무 교육, rERP 시스템 사용법, 지식재산권 데이터 이관 파일 작성법 등을 수강했다.


웹케시가 개발한 rERP는 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비 관리와 기타 업무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통합 솔루션이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연구비·성과관리 ▲지식재산권 관리 ▲예산·회계 관리 ▲인사·급여 처리 등의 기능이 있다. 특히 산학협력단에서 특허를 출원하거나 관리할 때 rERP를 사용하면 발명신고서, 명세서, 기술료 등을 번거롭게 수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rERP는 산학협력단의 업무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낮추는 체계적인 연구정보 관리 시스템"이라며 "웹케시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rERP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학교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웹케시,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경리업무 자동화 협약 체결 웹케시, 장애인기업 경리업무 자동화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