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비큐 맥주' 나왔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7.07 11:07:04

◆'비비큐 맥주' 나왔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옥토버훼스트'를 운영하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비비큐 비어(BBQ Beer)' 6종을 개발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연 셈이다. 이번에 나온 수제맥주는 'BBQ 헬레스', 'BBQ 바이젠', 'BBQ 둔켈', 'BBQ 아이피에이', 'BBQ 지피에이', 'BBQ 필스너 등 6종이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원활한 수제맥주 사업 진행을 위해 추가로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 중이다. 2021년 완공 후엔 자체 생산이 가능하게 된다.


◆롯데백화점, 2차 면세 명품대전 진행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2차 면세 명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행사에는 인기가 많은 핸드백, 구두 등 잡화를 중심으로 행사장을 구성하고, 1차에 참여한 기존 브랜드 7개에 추가로 6개 브랜드를 더한 총 13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한다. 2차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추가로 50억원의 면세점 상품을 직매입 했으며, 총 상품 물량은 70억원에 달한다. 행사 진행 점포는 백화점 미아점, 평촌점, 분당점, 일산점, 전주점, 동래점, 프리미엄 아웃렛 이천점 등 총 7개점이다.


◆풀무원, 얄피교자 2종 출시



풀무원이 2세대 얇은피를 적용한 '얄피교자'로 또 한 차례 시장 재편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0.7mm 얇은피로 끝까지 바삭하고 맛있는 교자만두 2종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와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매콤해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0.7m 초슬림 만두 피에 만두를 빚을 때 피가 뭉치는 접합 부분인 이른바 '날개'를 만두 하단으로 살짝 밀어넣어 없앴다는 설명이다.


◆롯데제과, 껌 신제품 2종 출시



롯데제과는 껌 신제품 2종, '공부할 때 씹는 껌'과 '운동할 때 씹는 껌'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공부할 때 씹는 껌'은 피로 개선을 돕는다는 콘셉트로 홍삼농축액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를 첨가했으며, '운동할 때 씹는 껌'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2와 B3를 첨가했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 무인 환전·외화 적립 서비스' 선봬



홈플러스는 핀테크 스타트업 '우디'와 함께 서울 강서점, 목동점, 영등포점, 잠실점, 중계점 등 5개 매장에서 '무인 환전·외화 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디의 전용 키오스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는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를 '버디코인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모바일 앱 '버디코인'에서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커피,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티라미수를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티라미수를 포함해 기존 '오리지널', '레드벨벳' 등 디저트 초코파이 가격을 편의점가 기준 2500원에서 2000원으로 낮췄다. 그램당 가격을 기존 대비 18% 가량 인하했다.


◆G마켓, 빙그레 '꼬뜨 게랑' 단독 출시



G마켓이 빙그레의 꽃게랑 패션브랜드 '꼬뜨 게랑' 제품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로브, 선글라스, 미니백, 티셔츠, 마스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빙그레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꼬뜨 게랑'은 꽃게랑 스낵의 모양을 로고화해 만든 빙그레의 패션 브랜드로, 가수 지코를 모델로 했다. '빙그레 슈퍼 브랜드위크' 행사를 통해 매일 '꼬뜨 게랑' 주요 제품을 한 개씩 공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에 한해 최대 56% 할인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SSG닷컴, 사랑의열매 '경기 나눔명문기업' 3호 가입



SSG닷컴은 경기도 김포시청에서 열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주관 고액기부 프로그램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재단법인 김포복지재단에 1억원을 기부하며 경기 지역에서는 세 번째 나눔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SSG닷컴이 기부한 금액은 모두 김포복지재단을 통해 김포시 내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복지사각지대를 지원하는데 쓰인다.


◆CJ오쇼핑 "쇼핑몰 '펀샵', 양말구독 서비스 실시"



CJ ENM 오쇼핑부문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펀샵'이 양말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 펀샵은 그림 렌탈부터 오디오북, 양말까지 정기 배송을 시작하며 개인 취향을 고려한 이색 구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펀샵은 '미하이삭스'와 업무 제휴를 맺고 직장인 필수품 양말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독을 신청하는 고객은 3개월 또는 6개월의 배송 기간 동안 매달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된 질 좋은 양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다.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 출시



롯데호텔이 아르헨티나의 '까테나 자파타' 와이너리와 협업으로 롯데호텔 브랜드 최초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와인 'DV 까테나 말벡'을 출시했다.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은 조종식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 까테나 자파타 와이너리의 CEO 가스톤 페레즈 이스키에르도(Gaston Perez Izquierdo)와 알프레도 바스쿠(Alfredo Bascou)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은 롯데호텔의 5개 지점(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동시 판매된다. 레스토랑에서 이용 시 병당 10만원, 델리카한스에서 구매 시 병당 6만원이다.


◆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클렌징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럭셔리 라인 로시크숨마에서 '젤-투-오일 클렌저'와 '엘릭서 폼 클렌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는 흘러 내리지 않아 편리한 젤 타입의 클렌징 오일로,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각질, 미세먼지까지 한번에 세정해주는 첫 단계 클렌징 제품이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폼 클렌저'도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해 럭셔리 클렌징 라인을 강화시켰다는 설명이다.


◆위메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0' 사전 할인 티켓 판매



위메프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rand Mint Festival) 2020'의 사전 할인 티켓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전 할인 티켓인 'I♡GMF 티켓' 판매는 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I♡GMF 티켓은 이틀 동안 관람할 수 있는 2일권만 판매하며, 가격은 13만8000원이다. 1일권은 7월 21일 공식 티켓 오픈 시 판매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