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상시 채용 전환
권준상 기자
2020.07.08 09:38:33
기존 연 1회에서 연중 지원·선발 체계로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차가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기존 연 1회에서 연중 상시 채용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현대차는 이달부터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석·박사급 인재 상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까지 연 1회 해외 석·박사급 인재를 선발했다. 하지만 급변하는 사업 환경에 맞춰 우수한 해외 인재를 적시에 선발,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연중 상시 지원을 받아 선발하는 체계로 전환하기로 했다.


올해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모집 분야는 ▲자율주행 ▲전력 전자 ▲연료전지 ▲미래에너지 ▲로보틱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등 총 7개다.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는 매월 지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온라인 면접 ▲신체검사를 진행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상시 채용 전환으로 지원자가 본인의 스케줄에 맞게 지원해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지원자 중심의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나갈 우수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