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여수웅천 사랑으로' 임대 잔여분 공급
웅천택지개발지구 6·7차…전용 59㎡ 선착순 모집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부영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에 6~7차 2개 단지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 잔여가구를 공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일반 전세 계약과 달리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다. 보증금은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을 제한한다. 임대 의무기간을 만료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출처=부영주택.


2개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총 16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59~84㎡로 이뤄진 총 1400가구를 공급한다. 임대조건은 전용면적 59㎡의 경우 보증금 8000만원에 월 임대료 29만원이고 전용면적 84㎡는 1억1200만원에 월임대료 43만원이다. 현재 전용 59㎡ 일부 잔여가구에 한해 선착순 공급 중이다.


단지 내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맘 카페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하고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하는 안심 어린이집이다. 전문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임대료가 없기 때문에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도 줄어든다.


단지는 전면에 대형 규모의 이순신공원이 위치하는 등 탁월한 입지여건을 갖고 있다. 또한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과 이웃해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일부 가구에서는 가막만의 청정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이밖에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 프리미엄 주거단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 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위치한다. 또한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깝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