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재건축 완화 안한다"..서울 공급대책은 도심재개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09 09:07:41
이 기사는 2020년 07월 09일 09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재건축 완화 안한다"..서울 공급대책은 도심재개발[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 지시에 따라 정부와 서울시가 마련 중인 주택공급 대책에는 서울 도심 재건축 규제 완화와 4기 신도시 개발 방안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가 줄곧 반대 입장을 표명한 그린벨트 해제 역시 현재로선 실현 가능성이 낮은 '카드'다. 대신 서울 도심 역세권, 노후화된 상업·공업지역 등에 공공이 참여하는 방식의 재개발을 통해 '공급 체감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혔다.


'환매 중단' 옵티머스펀드에 1163명 물렸다[서울경제]


공기업 매출 채권에 투자한다고 속여 자금을 끌어모은 옵티머스 펀드에 투자자 1163명의 자금 5151억원이 묶여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8일 윤창현 미래통합당 의원실이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19일 기준 옵티머스자산운용에는 개별 펀드로는 46개, 투자원금 5151억원 규모의 펀드가 설정돼 있다.


암호화폐 5년간 2100조 거래… 눈 뜨고 세금 수조원 놓쳤다[서울신문]

관련기사 more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자산)가 지난 5년간 2100조원 이상 거래된 것으로 확인됐다. 베일에 가려져 있던 암호화폐 거래 규모가 공식적으로 파악된 건 처음이다. 한 해 평균 500조원 넘게 사고팔린 셈인데,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절반에 가까운 규모다. 암호화폐가 연간 수백조원이 거래되는 시장으로 성장했음에도 미국이나 일본 등과 달리 우리나라는 아직 세금을 매기지 못하고 있다. 암호화폐에 대한 과세 체계를 일찌감치 구축했다면 수조원 상당의 세원(稅源)을 확보했을 건데 눈 뜨고 놓친 것이다.


이해찬-박원순, 서울 아파트 공급 확대 논의…공원용지 활용도 검토[노컷뉴스]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 실패로 여론이 들썩이자 더불어민주당이 직접 주도권을 쥐고 '집값 잡기'에 나섰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8일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비공개로 만나 서울시내 아파트 공급을 늘리는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파트 건설 부지와 관련해서는 장기미집행 공원용지(도시계획시설상 도시공원으로 지정하고 20년 넘게 공원으로 만들지 않은 땅)와 시휴지 등을 활용하는 방안이 검토된 것으로 알려졌다.


권봉석의 승부수… LG전자, 中 BOE와 세계 첫 '롤러블폰' 개발 베팅[조선비즈]


LG전자가 TV에 이어 세계 첫 롤러블(화면이 둘둘 말리는)폰을 개발 중이며, 이달 중 첫 시제품을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권봉석(사진) LG전자 사장의 '봉'을 따 이른바 'B 프로젝트'로 알려진 롤러블폰 연구·개발에는 LG디스플레이가 아닌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업체 BOE가 협업 중인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국민연금, '배터리·바이오·소부장' 쓸어담아…언택트株도 투자[한국경제]


주식시장 '큰 손'으로 불리는 국민연금이 올해 2분기 2차전지(배터리) 등 화학 업종과 바이오,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종 관련 주식을 대거 사들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로 주가가 급등한 언택트(비대면) 산업 관련 종목도 사고 팔았다.


에어부산 131일 만에 국제선 이륙…인천∼선전 운항 예고[매일경제]


에어부산이 국제선 운항을 전면 중단한 지 131일 만에 인천공항에서 중국 노선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17일부터 인천∼선전 노선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최근 중국 지방정부로부터 방역확인증을 획득해 17일부터 매주 1회 운항으로 중국 항공 당국과 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당정, 종부세 최고세율 4.5% 안팎으로 상향 추진[동아일보]


정부와 여당이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4.5% 안팎으로 높이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8일 "부동산 과세 방안은 (다주택자가) 비명 소리가 나올 정도로 강도 높은 방안이 나올 것이며 다주택은 보유할수록 손해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행 종부세율은 0.5∼3.2%, 다주택자 기본공제는 6억 원. 정부는 지난해 12·16대책에서 종부세율을 0.6∼4.0%로 높이기로 했지만 아직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