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페이 9월 론칭…카카오-네이버 '비켜'外
이 기사는 2020년 07월 09일 10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B페이 9월 론칭…카카오-네이버 '비켜'[헤럴드경제]


KB금융의 핵심 추진 사업인 간편결제(페이먼트) 서비스 'KB페이'가 이르면 9월에 베일을 벗는다.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빅테크가 장악하고 있던 시장에 전통 금융그룹이 '반격'에 나선 셈이다. KB카드를 비롯한 그룹사의 고객기반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서비스가 예상된다.


"집 팔아라"…고위공직자 승진 심사에 '부동산' 반영[아시아경제]


정세균 국무총리가 전날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 주택 처분을 권고한 것과 관련, 총리실이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 대한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위 공직자들의 불만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9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고위공직 후보자(1ㆍ2급) 인사검증 항목에 '부동산'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 라이나재단 이사장 된다[서울경제]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이 다음 달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9일 금융당국 및 보험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3일 이사회를 열고 최 전 위원장을 오는 8월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미국계 생보사인 라이나생명이 2013년 5월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이 이사장을 맡아왔다.


삼성화재, 반년만에 경영실적평가 'A'등급 회복[조선비즈]


삼성화재가 올해 상반기 계열사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을 회복했다. 작년 하반기 사상 처음으로 'B'등급을 받은 충격에서 반 년 만에 벗어났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삼성금융경쟁력강화TF'가 실시한 올 상반기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계열사 경영실적평가는 원래 삼성그룹에서 실시했지만 미래전략실이 해제된 이후에는 사업부문별 TF에서 진행하고 있다. 금융 계열사에 대한 평가는 삼성금융경쟁력강화TF가 맡는다.


줌, 한줌의 모래될까...통신3사, 화상회의 시장 뚫는다[서울경제]


이동통신 3사가 화상회의 시장에 뛰어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뉴노멀(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는 비대면(언택트) 시장을 놓치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동통신 사업자로서 강점을 살려서 줌이 선점한 화상회의 시장을 판도를 뒤집을지 주목된다.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017670)은 화상회의 솔루션을 3·4분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KT(030200)는 화상컨퍼런스 솔루션 '미디어박스 라이브(MediaBox Live)'를 시험 중이다.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달 22일 'U+영상회의'를 출시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막내딸 잃었다…"조용히 치러"[주요언론]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의 막내딸인 허지영(40) 씨가 연초 세상을 떠난 게 뒤늦게 알려졌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회사 측은 허씨가 투병 생활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9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세간에 알려지지 않았던 허씨의 사망은 최근 GS그룹의 지주사인 GS의 지분 구조 변경 공시로 알려졌다. GS는 지난 3일 허창수 명예회장을 비롯해 허씨 일가의 특수관계인 지분 변동을 공시했는데 허지영 씨와 특별관계가 '해소'됐다고 밝혔다.


미 기업 2분기 배당 50조원대 급감…11년 만에 최대폭[주요언론]


미국 기업의 올해 2분기 배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작년 동기보다 425억달러(50조725억원) 줄어 11년 만의 최대 감소폭을 기록했다고 CNBC 방송이 8일(현지시간) S&P 다우존스 지수 전문가를 인용해 보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