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아제강지주, 온라인 직거래 '에스에스다이렉트' 출시
유범종 기자
2020.07.09 13:07:21
각파이프 신규고객 유치 기대..당일 배송 서비스도 추진
(사진='에스에스다이렉트' 웹페이지. 사진제공: 세아그룹)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인 '에스에스다이렉트(SS Direct)'를 출시했다. 각파이프는 강관의 한 종류로 주로 건설자재로 쓰이는 철강재다. 세아제강지주는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을 통해 대리점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세아제강 지주는 이번 '에스에스다이렉트' 출시로 철강 유통시장 특성상 개별적으로 제품 구입이 어려웠던 개인과 중소형 고객의 이용 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플랫폼에는 물종과 사이즈별로 총 235종의 각파이프가 등록되어 있다.


세아제강지주는 수도권내 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소비재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서비스를 철강시장에도 과감하게 적용시키는 것이다. 세아제강지주는 이미 지난해 11월 안산에 '파이프 센터'를 설립하고 흑각관, 백각관, 컬러도장 각관 등 각파이프 제품 재고를 월 5000톤 수준으로 상시 유지하는 등 당일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사본을 포함한 기본서류를 접수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등록이 완료된다. 주문 시에는 필요한 제품과 수량,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견적가액을 확인한 후 주문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세아제강지주 한 관계자는 "신규고객 유치와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에스에스다이렉트'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게 됐다"며 "강관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아제강, 600억 회사채 발행···"투자자 유치 자신"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