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바이오앱, '그린바이오' 이용 코로나 백신 개발 본격화
민승기 기자
2020.07.09 14:09:47
동물실험서 코로나 바이러스 대한 중화항체 생성 확인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한미사이언스와 지난 6월 연구개발 협력을 맺은 바이오앱이 식물을 기반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개발에 본격 나선다.


바이오앱은 현재 다양한 코로나19 식물 백신 후보 항원 단백질을 생산 중이며, 이를 이용한 쥐, 기니피그 동물 실험에서 높은 항체 반응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오앱에 따르면 조선대 의과대학 김동민 교수 연구팀은 바이오앱에서 생산한 항원과 큐라티스사의 다양한 면역증강제를 활용해 실험쥐를 대상으로 2회 주사했다. 그 결과 세포매개성.체액성 면역반응 활성화가 일어날 뿐 아니라, 양성 항체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손은주 바이오앱 대표는 "식물에서 생산된 코로나19 항원 단백질의 백신 가능성을 입증한 첫번째 결과"라며 "연구팀은 이어서 페럿(족제비과의 포유류)과 햄스터 동물 모델을 이용한 공격접종 실험을 통해 바이러스 방어 효능을 분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이오앱은 단백질 고발현 및 고효율 분리·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대량의 유용 단백질을 식물에서 생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또 나노미터 크기의 바이러스 유사입자(VLP, virus-like particle)를 식물에서 생산하는 그린나노 플랫폼 기술을 자체 개발해 약물전달체, 백신,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