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처음부터 "사모사채 투자" 알렸다…금감원·하나은행 개입 정황도 外
이 기사는 2020년 07월 10일 11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옵티머스, 처음부터 "사모사채 투자" 알렸다…금감원·하나은행 개입 정황도 [중앙일보]


옵티머스자산운용이 대규모 환매중단 사태를 빚은 '옵티머스크리에이터' 펀드를 판매사인 NH투자증권에 처음 소개하는 과정에서 공공기관 매출채권 뿐 아니라 사모사채에도 투자할 계획임을 알린 것으로 드러났다. 그 과정에서 금융감독원과 하나은행이 옵티머스운용의 사모사채 이중 투자 구조를 허용·검증했다는 진술도 나왔다.


국민권익위 결정 무시하고 '언론 제보자 색출' 감사 나선 과기부 [경향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위 공무원의 부정청탁을 적발한 산하기관을 상대로 보복성 감사를 진행한데 이어 부적절한 감사 실태를 언론사에 제보한 내부자를 색출하겠다며 '압박감사'를 진행해 논란을 빚고 있다. 


금융회사 이사회, 노조에서 참관한다 [헤럴드 경제]


전국금융노동조합이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근로자 참관제)' 도입을 추진한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와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 과정에서 내놓은 요구사안이다. 정부도 공공기관의 근로자 참관제 도입을 허용하고 있는 만큼 국책금융회사를 시작으로 민간 금융회사로 시행이 유력하다.


인니 국영 철강사, 포스코에 고로 인수 '러브콜' [더구루]


포스코가 인도네시아 국영 철강사로부터 고로(용광로) 시설 인수 러브콜을 받았다. 인니 크라카타우스틸이 운영하는 고로 공장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를 찾는데 포스코가 유력한 인수업체로 지목됐다. 


6.17대책 전세대출 회수, 상속은 '제외' 증여는 '적용' [뉴스1]


정부가 전세대출을 받은 사람이 규제 대상지역 아파트를 상속받은 경우에는 '6·17 부동산 대책' 관련 전세대출 회수 대상에서 제외하지만 증여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전세대출 규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거짓매물' 올리는 부동산, 최대 6개월 '매물 등록 금지' [서울경제]


앞으로 온라인 부동산 사이트에 상습적으로 허위 매물을 올리는 공인중개소는 최대 6개월간 '매물 등록 금지' 조치를 받을 수 있다.


미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6만5천명…또 역대 최다 [매일경제]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6만 5천명을 넘어서며 일일 최다치를 기록했다. 9일(현지시간) 존스홉킨스대 코로나19 집계에 따르면 이날 기준으로 지난 24시간 동안 미국에서 모두 6만 5천551명이 새로 감염됐다. 코로나19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는 미국은 지금까지 확진자가 310만명을 넘어섰으며, 사망자는 13만3천198명에 달한다.


자동차세 15조 중 30% 그린뉴딜에 투입 검토…재원 마련 고민 커 [헤럴드경제]


100조원 이상 투입되는 '한국판 뉴딜'을 두고 당정이 재원 조달 방식에 대해 고심 중이다. 매년 15조씩 들어오는 교통에너지환경세 중 30%를 그린뉴딜에 투입하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안성Q, 매각 잰걸음…15일 예비입찰 [파이낸셜뉴스]


골프존카운티안성Q 매각이 속도를 내고 있다. KB증권이 지난해 말 신설한 어드바이저리(Advisory)부서가 첫 매각자문 딜 수임에 성공한 후 입찰 행보다. 골프존카운티안성Q는 국내 골프장 중 최초로 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다가 인수합병(M&A)된 곳이다.


한진칼, 진에어 주식 담보로 400억 빌렸다…대한항공 유증 자금 [뉴스웨이]


한진칼이 자회사 대한항공이 추진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해 또다른 자회사 진에어의 주식 30%를 담보로 400억원을 빌렸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이통3사 CEO 만난다…"디지털 뉴딜 논의" [뉴스1]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 최고경영자(CEO)와 만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