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사고 또 터졌다…경찰 '넥스리치펀딩' 압수수색 外
이 기사는 2020년 07월 10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P2P 사고 또 터졌다…경찰 '넥스리치펀딩' 압수수색 [한국경제]


넥스리치펀딩은 지난 9일 영업을 중단하고 투자금 반환을 중단한다는 공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올렸다. 넥스리치펀딩은 자동차 동산 담보를 주로 취급하는 P2P 업체다. 지난달 말 기준 이 업체의 대출 잔액은 255억원이다. 2억원 이상을 투자한 피해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길리어드, `렘데시비르` 정식허가 논의 [한국경제]


렘데시비르의 국내 정식허가에 속도가 붙었다. 한국경제TV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와 `렘데시비르`의 국내 정식허가를 위한 허가조건 등을 지난 8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집 팔아라"…고위공직자 승진 심사에 '부동산' 반영 [아시아경제]


정세균 국무총리가 전날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 주택 처분을 권고한 것과 관련, 총리실이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 대한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위 공직자들의 불만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차세대 D램 'DDR5' 규격 7월중 발표... 메모리 新시장 열리나 [조선비즈]


D램 새 규격인 'DDR5' 표준안이 7월 중 발표된다. DDR5는 현세대인 DDR4보다 최대 용량이 4배 높고, 최대 속도는 2배 빠른 차세대 메모리다. 반도체 업계는 새로 등장할 DDR5가 메모리 시장에 대규모 신수요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EDGC, 코로나19 진단시약 전 세계 1위 등극 [매일경제]


글로벌 유전체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핵심 원재료인 중합효소 시약 전 세계 1위로 등극할 전망이다. 관계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솔젠트가 스마트공장 프로젝트를 가동, 오는 9월께부터 월 1억2000만 테스트 생산이 가능하게 될 예정으로 이는 전 세계 최대 생산 규모를 보유하게 되는 셈이다.


홍남기 부총리 '서울택지' 공급팀장 맡는다…조기청약 '공공주택' 확대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서울도심 주택공급 부지 확보를 위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수도권 택지공급' 팀장을 맡는다. 3기신도시로 한정했던 조기청약 대상을 서울과 수도권 내 모든 공공주택까지 확대한다.


인천도시공사, 신탁개발 자문내용 부풀린 의혹 [시사저널]


인천도시공사가 송도국제도시 E4블록의 레지던스호텔에 대한 신탁개발 자문 내용을 부풀렸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인천도시공사는 'A신탁회사로부터 신탁개발이 가능하며 분양관리신탁이 적합한 신탁개발방법으로 사료된다'는 자문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A신탁회사는 공식적으로 이런 내용을 자문한 적이 없다는 입장이다.


슈피겐코리아, 삼성전자와 손잡나! [한국경제]


슈피겐코리아가 다음달에 공개될 삼성전자 폴더블폰 케이스를 공급하기 위해 막바지 협상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슈피겐코리아는 몇 달전부터 삼성전자로부터 폴더블폰 케이스 의뢰가와 서로 디자인과 제품에 대해 협의 및 협상을 진행했으며 최근 몇가지 관련 모델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르면 8월부터 韓기업인 일본 입국 가능해진다 [조선일보]


이르면 다음달 부터 일본정부가 한국에 실시중인 입국금지 조치가 완화돼 한국 기업인들이 일본 왕래를 할 수 있게 된다.


랩지노믹스, 35분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인증 획득..美 FDA 긴급사용승인도 신청 [MTN]


랩지노믹스가 35분 이내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진단키트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 랩지노믹스는 앞서 이 제품에 대한 유럽인증(CE)을 신청해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