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스티큐브와 CDO 추가 계약
김새미 기자
2020.07.12 09:56:37
사업 진출 2년 만에 누적 수주 55건…재계약율 53% 돌파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에스티큐브와 면역관문억제제 PD-1 항체 'STM418'에 대한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개발하는 STM418 항체는 면역관문억제 단백질인 PD-1에서 당화의 기능을 밝혀내 찾아낸 새로운 PD-1 항체다. 면역관문억제제란 암세포 또는 면역세포의 면역반응 회피신호를 억제해 면역기능을 최대한 활성화시켜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돕는 약물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STM418 항체의 세포주 개발부터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임상시험계획(IND) 제출에 이르는 개발 서비스와 비임상·글로벌 임상용 물질을 생산하는 서비스를 일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에스티큐브 간 CDO 계약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3월 양사는 또 다른 면역관문억제제 신약 후보 물질 'STT-003' 항체에 대한 CDO 계약을 체결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 "2025년까지 글로벌 CDO 챔피언 도달" 삼성바이오로직스, CDO 수주 목표 달성 '목전'

정현진 에스티큐브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PD-1항체에 대한 개발, 생산 계약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승인부터 품목 허가까지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시작으로 기존 PD-1 항체보다 더 증가된 항암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CDO 누적 수주 계약 건수는 이번 에스티큐브 추가 계약 건까지 총 55건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 2018년 CDO 사업에 진출한 이후 2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룬 것이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의 CDO 사업은 기존 고객이 추가로 물질 개발을 위탁하는 재계약을 통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전체 55건의 계약 중 29건이 재계약으로 재계약율이 53%에 이른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많은 고객사가 당사와 첫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추가 개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의뢰하고 있다"며 "재계약 고객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당사의 서비스 속도와 품질, 개발 역량에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