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음료, 생수·보리차 업고 반기매출 500억 돌파
최보람 기자
2020.07.13 10:15:50
'석수' PET 28%·'블랙보리' 32% 각각 성장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주력 제품 '석수'와 '블랙보리' 등의 매출 신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했다.


13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의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523억원으로 추정됐다.


매출 증대 요인은 석수 페트 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28% 늘어난 것에 기인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코로나19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선호도가 커진 가운데 쿠팡, CU 등 신규 거래선을 확보했고 가정배달 채널을 다변화 한 덕을 봤다"고 설명했다.


석수 외에 하이트진로음료가 취급하는 제품 대부분도 매출이 늘었다. '진로 토닉워터'매출은 지난해 반기대비 33% 늘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홈술, 홈파티 등의 음주 문화가 형성된 영향이었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은 전년 대비 26% 성장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음료, 조운호표 매직 통했나 웅진식품, 경영안정화 주력하는 이유

차음료인 '블랙보리'도 매출이 전년대비 32% 증가하며 회사의 외형성장에 힘을 보탰다. 블랙보리는 현재 웅진식품의 '하늘보리'에 이어 국내 보리차시장 점유율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본격적인 음료 성수기가 도래하는 하반기에 주력 제품의 가정 채널 공급을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블랙보리와 진로 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상반기 실적 호조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