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하반기 VCM 진행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7.14 10:03:46

◆롯데, 하반기 VCM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는 14일 '2020 하반기 LOTTE Value Creation Meeting(VCM)'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임원, 4개 BU장 및 임원, 계열사 대표이사 등 9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하반기 LOTTE VCM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웹 세미나 형태로 진행한다. 롯데는 올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경영계획을 공유하고, '뉴 노멀(New Normal)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그룹의 혁신 전략 및 실행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해피바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이니스프리, 프리메라 등에 친환경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 용기에 메탈 제로(metal zero) 펌프를 도입하거나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활용 등을 하는 식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을 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단기실적 얽매지마라"..롯데 하반기 첫 사장단회의

쿠팡, '로켓제휴' 프로그램 출시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입점 판매자가 상품보관부터 로켓배송, CS 응대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로켓제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켓제휴는 쿠팡의 알고리즘이 필요한 재고를 예측해 판매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면 판매자가 쿠팡의 로켓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시키고 쿠팡이 매입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후 쿠팡은 상품보관부터 로켓배송, 강력한 CS 응대까지 쿠팡 로켓만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유니온페이 인 앱 결제 서비스 국내 최초 도입



롯데면세점은 14일부터 중국인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유니온페이 '인 앱(in-App)' 결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시행한다. 기존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유니온페이 사용 시 신용카드나 문자 인증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앱 설치 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유니온페이 인 앱 결제가 코로나19 회복 이후 다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SF9과 특별 방송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0일 새벽1시 SF9 멤버들과 함께 하는 특별 방송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록밴드 자우림 방송에 이은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홈쇼핑 힐링 콘서트 2탄이다. 이번 방송에선 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sential)'의 프리미엄 타월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6월 출시한 앳센셜의 블루 색상 타월 5종과 SF9의 미니 앨범 8집, 한정판 굿즈 세트를 5만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100% 자연의 맛 '착즙 과채주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14일 농도 100% 과즙으로 만든 RTD(Ready to Drink) 음료  '비트&오렌지 주스'와 '사과&당근 주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의 프리미엄 매장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던 비트와 당근 주스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RTD 형태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넣지 않고 원료를 100% 착즙하여 만들었으며 인공첨가물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홈플러스 전단, '마이 시그니처 라이프'로 리뉴얼



홈플러스는 23년간 유지해온 전통적인 전단을 16일부터 매거진 형태로 리뉴얼해 선보인다. '마이 시그니처 라이프' 전단은 기존 좌판식 상품 나열 방식을 탈피,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에만 '선택과 집중'해 과감하게 지면을 꾸렸다. 또한 가격보다 상품이 가진 '스토리' 소개와 각 테마별 상품 '큐레이션'에 집중해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오는 31일까지 국내 특가 항공권 예약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은 이달 말일까지 여행 서비스 전문관 '트립(tr,iip)'에서 국내 항공권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포 출발 제주 도착 항공권 편도 최저 2만원 판매 및 티웨이항공 양양 신규취항을 기념한 기획전도 준비했다. 강릉, 속초, 평창 지역 호텔을 최대 25% 할인가에 제공하며 서울, 부산, 제주 호텔 예약시 최대 15%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아울러 트립 이용 고객에겐 SSG닷컴에서 여행용 캐리어 구매 시 각 브랜드 별로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현대百, 서울시와 손잡고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개최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와 손잡고 오는 15일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울365 현대백화점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쇼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에서 열리며,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과 네이버 V라이브, 그리고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 명품 화장품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 인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3일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위스 퍼펙션은 1998년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다. 모든 제품을 스위스의 전통과 기술력에 기반해 생산하는 '100% 스위스 메이드(Swiss Made)'로 유명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수작업이 마무리 되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션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