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화약품, AI 의료기기 개발 '뷰노'에 지분 투자
민승기 기자
2020.07.14 10:54:41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사업 파트너십 강화 전략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동화약품은 의료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뷰노(VUNO)에 3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뷰노는 의료 AI 기반 진단보조 및 발병 예측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이들은 의료영상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AI 의료기기를 허가 받았으며 병리, 생체신호, 의료음성 등 의료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들을 개발·출시했다.


최근에는 국내서 허가받은 AI 의료기기 5종에 대해 유럽 CE인증을 획득하고, 소니 자회사 M3와 판권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박기환 동화약품 사장은 "AI 헬스케어 솔루션 업체 중 최근 주목받고 있는 뷰노에 투자하게 돼 기대감이 크다"며 "동화약품은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사업다각화에 목표를 두고 다양한 바이오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에 투자를 단행한 뷰노 외에도 에스테틱 바이오기업 제테마, 모바일 헬스케어기업 필로시스, 헬스케어 스타트업 비비비 등 다양한 헬스케어 벤처 업체에 투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화약품, 이유 있는 '호실적' 동화약품, 넥스트바이오메디컬에 40억 투자 뷰노,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뉴로게이저, '뇌과학-IT' 융합 이끈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