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아이, 청약경쟁률 1621대 1…올해 최고 기록
청약 증거금 약 2조9941억원, 22일 코스닥 상장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2차전지 믹싱 시스템 기업 티에스아이가 일반공모 청약에서 올해 최고 경쟁률을 갈아치우며 흥행에 성공했다.


14일 티에스아이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 결과 경쟁률 1621.1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청약 증거금은 약 2조9941억원이다. 코스닥 시장에는 오는 22일 입성한다.


티에스아이는 수요예측에 이어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다. 앞서 지난 6~7일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12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를 초과한 1만원으로 확정했다.


티에스아이 관계자는 "상장 절차를 진행하며 고성장하는 2차전지 시장 내 티에스아이만의 독보적인 원천기술과 전기차용 2차전지 수요 확대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 등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결과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사업 경쟁력과 성장 전략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해줬다"고 말했다.


티에스아이는 2차전자 장비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및 차세대 믹싱 시스템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해 나갈 방침이다.


표인식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자사가 보다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2차전지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