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휴대폰 통신사 가입서비스 '로켓모바일' 론칭 外

◆쿠팡, 휴대폰 통신사 가입서비스 '로켓모바일' 론칭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쿠팡이 다양한 통신사를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로켓모바일'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로켓모바일'은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개통서비스다. 휴대폰을 구매한 후 별도로 통신사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고객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 쿠팡 제휴 카드사에 따라 고객이 상품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당일, 새벽, 익일 배송도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20년 목통 숙성 원액 100% '일품진로 20년산' 출시



하이트진로는 20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0년산'을 20일 출시하고 8000병 한정판매한다고 밝혔다. 일품진로 20년산은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0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목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고 교체하는 등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맞춰 탄생했다.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고급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호가든, '스테레오 바이널즈'와 '호캉스 아이템' 출시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이 글로벌 스트릿 의류 브랜드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와 함께 한정판 호캉스 아이템 컬렉션 '호가든 X 스테레오 바이널즈'를 제작했다.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호가든이 추구하는 여유로움과 청포도의 청량함을 구현했다. 해당 컬렉션은 15일부터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스페셜 오더 페이지'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홍대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오프라인 판매도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홈플러스, 유통단계 줄인 '어제 잡은 생닭' 출시



홈플러스는 초복을 맞아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어제 잡아 더 신선한 생닭'(1kg)을 4990원에 판다. 통상 생닭 유통은 도계→가공→물류센터→점포 4단계를 거치며 이틀이 걸리지만, 이 상품은 도계∙가공 작업을 한 곳에서 진행해 하루로 줄였다. 또한 입고 당일 하루만 판매하며, 온라인몰 주문 시에는 고객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콜드체인 차량으로 빠르게 당일배송해 신선한 생닭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대상㈜ 청정원·종가집·집으로ON, 개그맨 박성광과 라이브 방송 판매 진행 



대상은 15일 오후10시 모바일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그립(GRIP)'을 통해 여름철 간편 보양식 및 여름면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선 '청정원'과 '종가집',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에서 판매하는 간편 보양식 및 여름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 날 방송은 '그리퍼(그립 내 방송 진행자)'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성광이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위메프, 반려동물 기획전 진행 



위메프는 지난 2주간(6월29일~7월12일)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쿨링제품, 영양제 등 건강한 여름나기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메프는 15일부터 17일까지 반려동물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건강한 여름나기 제품 위주로 150여개 딜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로얄캐닌 캣/독 사료 ▲대한 프로베스트/이즈칸 캣사료 ▲핏펫 잇츄 덴탈껌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 ▲마즈 시저/그리니즈/템테이션 간식 ▲LG생활건강 유니참 ▲강블리 배변패드 등이다.


CJ오쇼핑플러스, 중소기업에 홈쇼핑 등용문 역할 '톡톡'



CJ ENM 오쇼핑부문은 'CJ오쇼핑플러스'에서 올 상반기에 론칭한 50여 곳 협력사의 60여개 상품을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으로 판매를 확대해 운영중이다. 이들 중소기업이 'CJ오쇼핑플러스'에서 올 상반기에 올린 취급고는 약 300억 원이었는데, 같은 상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해 900억 원이 넘는 취급고를 기록했다. TV홈쇼핑에 비해 판매수수료와 상품 준비물량 등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T커머스를 등용문 삼아 중소기업들이 TV홈쇼핑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단 회사측 설명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지속가능 국제인증 획득한 'ASC 기장미역' 국내 최초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청정해역 부산 기장 바다에서 지속가능한 어업방식으로 생산돼 ASC 인증을 받은 'ASC 기장미역(80g/7800원, 30g/3500원)'을 국내 유통사중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ASC 기장미역'은 동해와 남해가 접하는 부산 기장 지역 바다에서 생산돼 뛰어난 품질로 예전 임금님 수라상에 오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NS홈쇼핑, 10년째 지역 어르신들께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NS홈쇼핑이 초복을 맞아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지는 나눔행사다. 올해 전달한 규모는 삼계탕 1800인분으로 작년 1400인분 보다 더 넉넉하게 준비됐다. NS홈쇼핑 임직원들과 도상철 대표이사는 삼계탕을 직접 전달하지 못한 아쉬운 마음을 대신해 영상메시지로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를 전했다.


◆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3종 출시 한 달 만 2만5000 세트 판매 돌파



오리온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시리즈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2만5000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간식이필요해 시리즈는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의 간식 니즈에 맞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 기획 상품이다. 오리온은 2만5000 세트 판매 돌파를 기념해 8월부터 1만 개 한정으로 오리온 제품 이미지를 그린 여름철 썸머 스티커도 특별 제공할 예정이다.


바바라, '스윔웨어' 첫 런칭



남영비비안의 프랑스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Barbara)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윔웨어를 최초로 출시한다. 바바라 스윔웨어 컬렉션은 비키니와 모노키니 등 수영복 4종과 로브 가운 2종이다. 오는 20일부터 바바라 공식 온라인 쇼핑몰 및 백화점 일부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30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