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파스퀘어, 3억원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0.07.15 10:12:56
다음달 정식버전 출시…DSC인베스트 자회사 슈미트 투자
이 기사는 2020년 07월 15일 10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개인투자자를 위한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알파스퀘어'를 개발하는 알파프라임이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에서 3억원 규모의 시드(seed)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알파스퀘어는 기존 증권 포탈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복잡한 기능을 새롭게 풀어낸 플랫폼이다. 초보 투자자들이 주식 종목, 주가 차트, 발굴 분석 등의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인 화면은 관심 목록, 차트, 스마트탭의 형태로 직관적으로 구성했으며 종목 기반으로 동기화한다. 스마트탭 안에는 정제된 기업 정보와 다양한 보조 지표를 이용해 개인 투자자가 꼭 필요로 하는 기능만 담았다.


현재 웹 베타버전(정식 서비스 제공 전 피드백을 받기 위한 시범 버전)만 운용하고 있음에도 월별 활성 사용자가 1만3000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다음달 모의투자 및 소셜 기능을 추가한 정식 버전의 알파스퀘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알파프라임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석박사 출신들을 주축으로 구성한 핀테크 기업이다. 알파스퀘어에 이어 투자자 개인 맞춤형 퀀트투자(숫자에만 기반해 투자 결정을 내리는 방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파퀀트'를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슈미트, 금융 핀테크 기업 '프리즘39' 투자 비사이드, 투자유치 완료

장선우 알파프라임 이사는 "스마트폰이 있기 전에 우리는 휴대폰과 함께 mp3, 전자사전, pmp 등 다양한 기기들을 들고 다녔지만 스마트폰 보급 후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기능을 직관적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알파스퀘어는 스마트폰처럼 기존 주식투자 생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