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브릿지바이오, 스위스 엑셀러레이터 파트너사로 선정
김새미 기자
2020.07.15 13:07:34
아태 지역 소재 기업 최초…3년간 유럽 스타트업과 협업·투자 모색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브릿지바이오)는 스위스 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 '바젤론치(BaseLaunch)'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는 유망한 초기 기업과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투자, 사업 자문 등의 폭넓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우수 기업 발굴·육성을 돕는 기관이나 단체를 의미한다. 


스위스 바젤 지역의 '바젤에어리어 비즈니스 앤 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바젤론치는 올해로 2기에 접어드는 엑셀러레이터로 한 기수 당 3년간 운영한다. 바젤론치는 스위스를 중심으로 하는 유럽 내 초기 스타트업들과 산업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 기업들을 연결하고 있다.


이번에는 파트너사로 브릿지바이오를 포함해 다국적 제약사 로슈, NRDO 바이오텍 로이반트사이언스 등이 선정됐다. 파트너사로 구성한 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지원할 벤처를 선택한다. 뽑힌 벤처들은 기업 운영자금 조달을 비롯해 파트너사와 교류, 산업 네트워크 등 사업 개발과 관련한 인프라 등을 지원받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 자사주 추가 매입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운영한 바젤론치 1기에는 존슨앤존슨, 노바티스 벤처펀드, 화이자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총 13개의 초기 벤처 기업들이 바젤론치의 지원을 받고 벤처캐피탈로부터 총 1억달러(약 12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유럽 제약·바이오 산업의 혁신 허브와 같은 스위스 바젤 거점의 바젤론치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유럽 내 초기 벤처들을 지원하고 교류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우수 후보물질 도입, 지분 투자 등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