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아이디, 뉴딜 모빌리티 정책에 2차전지 수혜
권일운 기자
2020.07.15 14:42:37
자회사 지이·케이아이티 통해 2차전지 사업 영위
이 기사는 2020년 07월 15일 14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정부가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뉴딜 중점 사업 중 하나로 추진하면서 이아이디의 2차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정부는 2022년까지 8조6000억원, 2025년까지 총 20조원을 투입해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여기에는 충전 인프라 보급과 승용, 버스, 화물 등 전기차 보급확대를 포함해 미래형 전기차 부품 기술개발 사업 등이 포함돼 있다.


이아이디 관계자는 "지난해 3분기부터 2차전지 시장에 진입했다"면서 "전기차와 ESS와 같은 중대형 시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2차전지 사업은 성장세에 있으며 최근 정부가 발표한 뉴딜 모빌리티 정책이 실적개선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이아이디는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지이와 케이아이티를 통해 2차전지 사업에 진출했다. 지이는 국내 유일의 2차전지 전체공정 설비업체다. 레이아웃 기술과 4D 시뮬레이션 기술로 주요 고객사들의 해외거점에 공정 물류장비를 공급 중이다. 양극재 장비업체인 케이아이티는 대기업 중심의 안정적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업이익률은 20%를 상회한다.


이아이디 2차전지 부문 자회사들은 전기차 수요급증에 따른 배터리 업체들의 설비투자 확대에 따라 실적이 대폭 개선되고 있다. 자회사의 실적 호조 덕분에 이아이디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46억원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2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남광토건, 453억 규모 공사 수주​ 外 이아이디, 현대자산운용에서 300억 투자 유치 이아이디, 2차전지 사업 호조 이아이디, 2차전지 투자 효과로 '흑자전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