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바이낸스 카드, 내달 유럽서 첫 선
김가영 기자
2020.07.15 15:48:07
전 세계 6000만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중화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바이낸스 카드'를 공식 출시했다고 14일(현지시간)밝혔다. 


바이낸스 카드는 유럽과 영국 지역 바이낸스 회원들이 비트코인(BTC), 바이낸스코인(BNB), 바이낸스USD(BUSD), 스와이프(SXP) 등의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한 카드다. 전세계 6000만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결제 후에는 이용자의 바이낸스 계정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가상자산 결제 카드는 사용자가 자신의 가상자산을 수동으로 법정화폐로 전환한 후 카드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의 선불 카드다. 반면 바이낸스 카드는 일반 직불카드와 유사하다. 바이낸스 카드 사용자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본인 계정 지갑에서 직접 카드에 가상자산을 충전할 수 있다. 결제를 할 때는 가상자산을 자동으로 법정화폐로 전환한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4일 온라인 상으로 개최한 '오프 더 차트' 컨퍼런스에 참석해 유럽 지역 중에서도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가장 먼저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일상적인 용도로 가상자산으로 거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해 대중이 가상자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바이낸스 너마저...재무구조 논란 최대 위기 각 분야 전문가로 꾸린 경영진 BNB 발행으로 서비스 차별화 성공

바이낸스의 유럽 지사장을 담당하고 있는 조시 굿바디(Josh Goodbody)는 "바이낸스는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금융 소외계층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개방적인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럽경제지역(EEA)의 바이낸스 회원은 오는 8월부터 바이낸스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