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린랲, 올해 임금 협상 '무분규 타결'
최홍기 기자
2020.07.15 17:30:35
코로나19 극복 공감대 형성 기조 맞물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식품포장기업 크린랲이 올해 임금 협상을 무분규로 타결했다.


크린랲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크린랲 사옥에서 2020년 임금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승문수 대표와 전국화학섬유식품노동조합 크린랲지회의 김상욱 지회장 등 노사 양측 8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 과정에서 노사 상호간 고소·고발 및 파업 직전까지 가는 진통을 겪었던 것과는 달리, 올해 임금 협상은 노사가 지난 6월 상견례 이후 단 한 번의 교섭으로 합의에 이르러 타결됐다.


이는 협상 전부터 노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대외 환경을 함께 극복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지난 2년간 사측에서 직원들에게 공언한 경영 성과에 따라 합리적인 성과급을 지급함으로써 노사간 신뢰관계를 다졌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 과정에서 노사가 불필요한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전년도 물가상승률 및 실질 경제성장률을 반영한다는 명확한 임금 협상 기준을 마련한 것도 큰 역할을 했다.


올해부터 기본급 인상 및 성과급 보장 외에도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를 도입해 운영한다. 직원 개인별 선호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복지 포인트와 크린랲의 자사몰 포인트도 지급한다.


승문수 크린랲 대표는 "올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도 크린랲이 K-방역의 선두 주자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노사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직원 모두의 노력 덕분이며, 이를 통해 창출한 성과는 직원과 협력사, 사회와 적절한 분배를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라며 "생활용품 업계의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노사가 함께 성장하는 크린랲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