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가상자산 지갑 비트베리, 해킹 시도 발생
김가영 기자
2020.07.15 19:09:41
8일 외부침입 감지...수사 진행 위해 입출금 중단
이 기사는 2020년 07월 15일 19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5일 비트베리 공지사항 / 출처 = 비트베리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루트원소프트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에서 해킹 시도가 일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비트베리는 15일 긴급공지사항을 통해 지난 8일 알 수 없는 외부 침입을 감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트베리는 서버를 폐쇄하고 자산이 외부로 나갈 수 없도록 조치한 상태다. 


비트베리 관계자는 "현재는 어떠한 취약점이 노출되었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한달간 서비스 중단을 공지했다"라며 "비트베리는 외부침입의 증거와 정황들을 모두 확보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로 원활한 수사의 진행을 위해 당분간 비트베리의 서비스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비트베리는 8일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이어 9일에도 보안시스템 개편 및 입출금 시스템 교체를 위해 내달 10일까지 외부 입출금 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ISMS·ISO 인증으로도 못막는 거래소 해킹

외부 침입 발생으로 인해 비트베리에서 보관 중인 자산이 해킹됐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소다코인의 경우 비트베리 서비스와 별도로 보관돼 해킹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게 비트베리측의 설명이다. 


소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맛집 어플리케이션 소다플레이에서 활용되는 가상자산이다. 소다플레이를 운영중인 몬스터큐브는 지난 3월 루트원소프트를 인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