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우조선해양건설, 토목상 수상에 고속도로 수주 '겹경사'
권일운 기자
2020.07.16 08:53:23
연내 수주잔고 1조5000억원 확보 목표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한국테크놀로지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이 토목 기술 관련 분야에서 수상을 한 데 이어 고속도로 공사를 신규 수주, 겹 경사를 맞았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지난 10일 제 2020년 토목의 날 행사에서 장거리 해저 터널 공사로 '올해의 토목 구조물상'을 460억원 규모의 고속도로 민간 투자 사업 신규 수주에도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2015년 수주해 2019년 10월 준공한 북당진-고덕간 HVDC 해저터널 공사에 적용한 특수 공법으로 토목 구조물 특별기술상을 받았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수주한 공사는 서창~김포 고속도로, 오산~용인 고속도로 등 민간 투자 사업 2건(시각물 참조)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이 중 약 460억원 규모의 고속도로 공사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서창~김포 고속도로는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부터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간 18.4km를 왕복 4~6차로로 건설하는 사업이다. 진·출입시설 5개소와 영업소 1개소가 포함되는 대규모 공사로 총 사업비만 7574억 원에 이른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현대산업개발, GS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과 함께 참여한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맡게 되는 공사는 약 300억원 규모다.


오산~용인 고속도로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부터 경기도 용인시 성복동을 잇는 공사로 총 17.3Km 왕복 4차선 규모로 건설된다. 이 사업 역시 현대건설, 대우건설, 쌍용건설 등 대형 건설사와 대우조선해양건설이 공동 도급으로 진행한다. 총 사업비는 1조124억원이며,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약 160억원 어치의 공사를 맡는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스마트 무인 로봇배송 솔루션 개발 착수 대우조선해양, LNG선 수주하며 'BBB-' 신용등급 확보 한국테크놀로지, 無독성 소독제 '안티코 라이트' 출시 한국테크놀로지, 샤오미 '미10 라이트 5G' 출시

공사기간은 2건 모두 약 60개월이다. 공사가 끝나면 인천-김포, 오산-용인 지역간 이동이 편리해져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 될 전망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 관계자는 "초장거리 HVDC 해저터널 준공으로 올해의 토목 구조물상을 수상한데 이어 굵직한 고속도로 공사 2건까지 수주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며 "목표로 설정한 연내 수주잔고 1조5000억원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