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브레인콘텐츠 마스크 자회사, 식약처 품목허가 승인 완료
김민지 기자
2020.07.16 14:31:53
다음주 중 마스크 판매...캐쉬카우 기대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브레인콘텐츠의 자회사 마이크로크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품목허가 승인을 완료하고 다음주 중 정식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마이크로크린이 자체 개발한 수피아 보건용 마스크(KF80, KF94)와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모두 시험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획득하고 식약처 품목허가 승인을 완료했다.


마이크로크린 관계자는 "당사가 개발한 수피아 마스크는 핵심 원료인 MB필터를 도레이첨단소재에서 공급 받으며 원료수급 안정화와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계열회사인 스와니코코, 메디프론의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판매할 예정이다"며 "당사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가벼우면서도 숨쉬기 편안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스와니코코, 배우 문예원 광고모델 발탁 브레인콘텐츠 마스크 자회사, 미국 FDA 등록

현재 마이크로크린의 평택공장에는 제조용 마스크 생산장비인 자동 3D 마스크머신 10대가 입고되어 월 600만장의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또 지난 6일에는 덴탈마스크 생산장비가 입고되면서 설비 시운전과 샘플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에 식약처에 품목추가 신청을 낼 계획이다. 품목허가 승인이 완료되면 월 150만장의 덴탈 마스크 생산이 가능하다.


문종욱 브레인콘텐츠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생산과 함께 마스크 판매가 시작되면 그룹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장상황과 사업 진행에 따라 증설 여부를 검토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