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미약품, NASH 신약 '美 FDA 패스트트랙' 지정
김새미 기자
2020.07.16 16:07:03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개발 속도 ↑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혁신신약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LAPSTriple Agonist·HM15211)'를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고 16일 밝혔다.


FDA는 심각하거나 생명에 위협을 가하는 질환에 우수한 효능을 보이는 신약에 대해 심사 후 신속히 개발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해당 의약품을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한다. 의약품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되면 개발 단계마다 FDA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신약 개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는 단일 타깃 경구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삼중(Glucagon·GIP·GLP-1) 작용제다. 특히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퍼스트인클래스(first-in-class) 신약이다.


미국과 유럽 등 허가 당국에서는 NASH 치료제 허가 요건을 까다롭게 설정해 두고 있다. 최근 다수 글로벌 제약회사들이 NASH 치료제 임상개발 단계에서 실패했다. 복합적 질환이 원인이 된 NASH에 대한 뚜렷한 치료 효과를 입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한미약품은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가 상용화될 경우 수십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NASH 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개발되고 있는 NASH 치료제 중 퍼스트인클래스 혁신신약으로 가장 앞서 있다고 확신한다"며 "이 분야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