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디블록, 신한생명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김가영 기자
2020.07.17 15:10:27
메디패스 이용해 진료내역 조회·보험금 청구 가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은 신한생명과 '블록체인 기반 통합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연동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험사는 삼성화재에 이어 2곳이 됐다.


메디블록은 지난해 11월 메디패스를 출시했다. 메디패스는 진료기록을 내려 받아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간편보험청구 서비스다. 최대 5번의 터치로 간편하고 빠르게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 인증으로 최근 3년 간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의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메디블록은 3차 대형병원 외에도 1, 2차 의료기관까지 서비스 연동을 확대해 전국 의료기관을 포괄하는 폭넓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의료 서비스 활성화 필요성이 대두된다"며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블록, 현대해상과 블록체인 보험 연동 메디블록, 4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헬스케어, 블록체인이 블루오션 연다 핀테크 업계 "실손보험 청구 강제화법 반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