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옵티머스 무자본 M&A 핵심회사, 前 靑행정관이 최대주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0 08:45:25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0일 08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추진…'판교~퇴계원'도 검토[머니투데이]

정부가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다 반려됐던 경인고속도로(신월IC~서인천IC) 지하화 사업을 재추진한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퇴계원 구간도 지하화를 검토하고 있다.

SK, 中 왓슨에 1천억 추가 투자…車배터리 부품 강화[주요언론]

SK㈜는 지난 17일 전기차 배터리 필수부품인 동박(Copper Foil)을 제조하는 중국 왓슨(Wason)사에 약 1천억원을 추가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4월 약 2천7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후 약 1년 만에 이뤄진 것이다. 


옵티머스 무자본 M&A 핵심회사, 前 靑행정관이 최대주주[동아일보]

5000억 원대 투자 사기 혐의로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무자본 인수합병(M&A) 의혹의 정점에 있는 회사 셉틸리언의 최대 주주가 현 정부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낸 이모 변호사였던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특히 한국거래소는 이 변호사 부부와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구속) 부부 등을 '경제 공동체'로 보고 M&A 거래 자체의 순수성을 의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日, TSMC 반도체 공장 유치에 1조원 쏟는다[주요언론]

일본 정부가 반도체 산업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해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9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해외 반도체 완성품 제조업체를 일본에 유치해 글로벌 시장에서 뒤처진 반도체 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일본 정부는 TSMC 등 해외 제조업체가 일본 내 공장을 짓고 일본 업체와 협력할 경우 정부 자금을 지원하는 등 향후 수년간 1000억 엔(약 1조1248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外 9억 이상 고가주택 의심거래 뒤졌더니 ⅓이 탈세·대출위반 外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外 강남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대출규제 어겼지만 제재불가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