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로켓배송 개발총괄 구글 출신 전준희 부사장 영입
최보람 기자
2020.07.20 08:55:21
"글로벌 모빌리티 기술 혁신 가속"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쿠팡은 로켓배송 개발총괄에 전준희 신임 부사장(사진)을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전 부사장은 국내외 IT기업을 두루 경험한 컴퓨터 사이언스·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1993년 대학 재학시절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했다. 1999년에는 미국 실리콘밸리로 건너가 다양한 스타트업을 거친 후 2006년 미국 구글 내 TV 광고 플랫폼 팀의 창립멤버이자 수석 엔지니어로 구글에 합류했다. 2014년 유튜브 TV 팀을 창립하고 개발총괄을 담당했다.


이후 2019년에는 우버로 이직해 '점프 자전거', 킥보드 공유사업 등 1인용 이동수단인 '마이크로 모빌리티', 우버와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 연계하는 '우버 대중교통 서비스' 등 우버의 핵심 프로젝트를 직접 설계했다.


전 부사장은 유수의 IT기업에서의 경험을 통해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를 위한 전략 수립과 시스템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준희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쿠팡의 혁신적인 배송 시스템을 온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며 "고객의 삶을 더 낫게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는 회사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쿠팡의 개발자로서 고객감동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