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이노텍, 작년 R&D 늘리고 에너지 비용 줄여
설동협 기자
2020.07.20 09:29:4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핵심 이해관계자 대상 활동·성과 공개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이노텍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성과를 담은 '2019-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LG이노텍은 더 나은 미래 실현을 위한 경영 활동을 공유하고 이해 관계자들과 적극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제작하고 있다. 2010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11번째다.


보고서에 따르면 LG이노텍은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5대 핵심 이해관계자 대상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정리해 공개했다. 


LG이노텍은 혁신기술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약 5337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투자를 집행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용 3D 센싱모듈, 세계 최초 차량용 플랙시블 입체조명 모듈과 차량용 5세대(5G)통신 모듈, 초소형 사물인터넷(IoT)용 저전력 블루투스 등 혁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

관련기사 more

또한 고객과 함께 글로벌 기후변화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 주력하며 에너지 비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나가고 있다. 지난해 LG이노텍은 총 54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했다. 이는 전년대비 약 70% 절감된 수치다. 매출액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나타내는 온실가스 배출 원단위도 지난해 3.9tCO2eq/억원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20% 감소했다.


또한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일등컬처'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일등컬처란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는 역동적인 일터에서 일체감을 가지고 일등성과를 창출하는 조직문화를 말한다.


LG이노텍은 ▲회의·보고 문화 개선 ▲유연 근무제 확대 등 스마트 워킹 확산 ▲직위 호칭 폐지(님 호칭 사용) 등 수평적 분위기 조성을 통해 역동적 일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임원이 사원에게 젊은 감각과 아이디어, 트렌드를 역으로 배우는 '리버스 멘토링' 등 임직원 간 일체감 형성에도 힘쓰고 있다.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는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한 건전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연 매출 8조3021억원, 영업이익 403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4%, 53% 늘어난 수치다. 


LG이노텍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630억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CSR 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등 금융, 기술, 경영, 교육 분야에서 다각적인 상생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밖에도 LG이노텍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40여개 봉사처를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소년의 교육과 복지를 지원하는 '주니어 소나무(소재부품 꿈나무)교실',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는 '이웃사촌 플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은 "LG이노텍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사업 성과를 꾸준히 창출함과 동시에, 사업규모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