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양證 "코닉글로리, 中 게임시장 진출 본격화"
정강훈 기자
2020.07.20 09:22:59
中뮤조이로 최대주주 변경…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로 사업구조 재편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한양증권이 코닉글로리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로 사업을 재편하면서 실적 성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송유종 한양증권 연구원은 20일 코닉글로리 보고서에서 "네트워크 보안업체에서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로 사업구조가 재편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실적 성장성이 큰 폭 증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코닉글로리는 유무선 보안솔루션 전문업체로 네트워크상에 위협이 의심되는 인터넷 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기탐지해서 차단하는 단말기 및 소프트웨어를 생산한다. 지난 5월 네이버비즈니스 플랫폼과 22억원 규모의 TESS TAS Appliance(유해트래픽탐지)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달 최대주주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면서 경영권에 변동이 생기게 됐다. 새 최대주주는 중국의 뮤조이(MUJOY)로 중국 판호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퍼블리셔다. 중국 최대 웹게임 포털인 '07073'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게임은 '열혈삼국'이 있다.

관련기사 more
코닉글로리, 임총 예고…게임사업 힘 싣는다 코닉글로리, 게임 사업 투트랙 전략 준비 코닉글로리, 신사업 위해 대규모 자금 조달 KB證 키맨 영입한 한양證, 채권시장 '두각'

송 연구원은 "최초로 중국의 게임 퍼블리셔가 한국의 상장기업을 인수했다는 점과 글로벌 퍼블리셔로 진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뮤조이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작 게임들을 코닉글로리를 통해 국내와 아시아권 시장에 출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뮤조이 및 코닉글로리는 국내 게임 상장사 인수를 통해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뮤조이가 보유한 다양한 게임 타이틀 라인업과 향후 인수 예정인 국내 게임업체들과 함께 아시아권으로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송 연구원은 "뮤조이는 중국 판호를 쿼터제 형태로 보유하고 있어, 국내 게임 IP 라이센스를 계약해 개발을 진행할 경우 중국 내자판호 발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코닉글로리의 중국 게임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