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자체 온라인몰 개설 外

◆신세계免, 자체 온라인몰 개설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면세품 내수 판매를 위한 전문 온라인몰 '쓱스페셜(SSG SPECIAL)' 앱을 선보이며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관세청이 지난 4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고 면세품의 국내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한 이후 신세계면세점은 면세업계 최초로 SI빌리지, 쓱닷컴 등 계열사 온라인몰을 통해 재고 판매를 개시했다. 여기에 신세계면세점은 자체 온라인몰을 직접 만들고 최대면세품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눈 여겨 볼 품목은 블랑팡과 글라슈테 오리지날, 브라이틀링 등 고가 럭셔리 시계 브랜드다.


◆롯데免, 국내 중소기업 입점 제품해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롯데면세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網紅·중국 온라인 방송인)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된 이번 특별 라이브 방송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핀둬둬(拼多多)'를 통해 4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아이소이, 시크릿뮤즈, 크레이지몽키, 언파 등 국내 중소기업 뷰티브랜드 10개사의 40여 개 제품이 소개됐다는 설명이다.


◆현대百,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선봬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이름 그대로 '현대백화점 식품관 상품을 통째로 집에 배송해준다'는 콘셉트로, 밤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집으로 배송해준다.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신선식품과 F&B(델리·베이커리 등), 외부 유명 맛집의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백화점 전문 식당가의 조리식품까지 총망라했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전체 조리면 매출 116% 증가"



세븐일레븐은 전체 조리면 매출이 전년 대비 1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비빔막국수(6월 출시)', '열무비빔국수(4월 출시)'가 현재 조리면 카테고리 매출 1, 2위에 오르는 등 강세를 보인다는 입장이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조리면이 간편한 조리법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1인 가구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인기에 여름한정으로 '냉메밀'을 추가로 선보이며 조리면 구색 확대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 "학자금 지원 가맹점 증가"



이마트24는 가맹점 복지 정책인 '자녀 학자금 지원' 혜택을 받는 점포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마트24를 5년 초과 운영한 가맹점은 자녀 유치원 학자금을 분기당 최대 30만원, 총 8회 240만원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8개 가맹점에서 유치원 학자금을 받았으며, 하반기에는 6점포가 추가될 예정이다. 매년 학자금 지원 대상 점포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G마켓 "2030세대 등산·캠핑·골프에 열광"



G마켓은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과 캠핑, 골프 등과 관련한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도 각광받는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같은 기간 4050세대 중장년층의 판매 신장률은 13%에 그쳤다.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누적판매량 7만개 돌파"



롯데제과는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이다, 롯데제과는 국내 비건들에게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여름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은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 입맛을 돋우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롱 치즈스틱'과 '겹겹이 연유크림 데니쉬' 등 총 4종이다. CJ푸드빌은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제대로 당을 충전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홈앤쇼핑, '네이처셀 멤버십' 방송 실시



홈앤쇼핑은 오는 21일 '네이처셀 멤버십' 상담예약 소개방송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네이처셀은 성체 줄기세포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론칭방송에서는 네이처셀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6종) △건강기능식품(1종) △발효식품(6종) △위생용품(3종) 총 16종의 상품을 가입 특별구성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회원가입 상품을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는 탤런트 김지영 씨가 출연해 네이처셀의 브랜드 소개와 멤버십 혜택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우리농산물 살리기 특별방송 실시



NS홈쇼핑이 우리농산물을 살리기 위한 특별방송 'NS만남의 광장'을 오는 22일 론칭방송한다.특별방송 'NS만남의 광장'에서는 주방기기 판매와 함께 시연에 활용하는 우리 농산물도 동시에 판매한다. NS홈쇼핑 측은 시청자가 식품 판매 방송의 요리 시연을 보고 호감을 갖게 돼 구매로 이어지는 것에 착안해, 같은 요리 시연 장면이 사용되는 주방기기 방송에 우리농산물을 함께 소개하는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 상품 모두 시너지를 얻어 좋은 판매고를 올릴 것이라는 판단이다.


◆오리온, '2020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실시



오리온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EBS 와 함께 '2020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행복한 교실 문화를 위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됐다. 오리온은 캠페인의 취지와 오리온이 추구하는 '정(情)' 문화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 2015년부터 6년 연속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오리온 법인이 위치한 베트남 지역의 40여 개 학교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시작하며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뚜기, 지역식 국탕찌개 6종 출시



오뚜기가 전국 지역식 국탕찌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의정부식 부대찌개', '안동식 쇠고기 국밥', '남도식 한우미역국', '서울식 설렁탕', '종로식 도가니탕', '수원식 우거지갈비탕' 등이다.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다양한 국탕찌개 HMR 제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쌤소나이트,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 실시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가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40만원 이상의 정상가 제품 구매 시 프리미엄 쿨러백 2종 세트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피크닉,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쿨러백 2종 세트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