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출 감소세 지속…7월 1∼20일 수출 12.8%↓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1 10:54:32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1일 10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수출 감소세 지속…7월 1∼20일 수출 12.8%↓ [주요언론]


7월 들어 20일까지 수출금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가까이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수출 충격이 지속하는 양상이다. 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통관 기준 잠정 수출액은 246억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8%(36억달러) 감소했다.


사모펀드 논란에…"금융감독체계 바꿔라" [주요언론]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가 커지면서 금융당국의 감독 체계를 바꿔야 한다는 지적이 연일 제기되고 있다. 고동원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 배진교 정의당 의원의 공동주최로 열린 '사모펀드 환매중단사태로 본 금융감독체계 개편 방향 토론회'에 발제자로 나서 "금융위원회가 갖고 있는 정책 기능과 감독 기능을 분리하고, 독립적인 감독기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外 9억 이상 고가주택 의심거래 뒤졌더니 ⅓이 탈세·대출위반 外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外 셀트리온 인천 송도 3공장 건설 조속 추진 外

삼성 준법위, '준법경영' 독일 지멘스에서 배운다 [헤럴드경제]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이하 준법위)가 지멘스코리아 담당자를 초청해 준법경영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부패 스캔들에 휘말렸던 지멘스가 체질개선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으로 거듭난 비법을 공유하기 위해서다. 21일 삼성 준법위에 따르면 오는 22일 준법위가 경기 용인 삼성인력개발원에서 개최하는 워크숍에서 지멘스코리아 박종근 윤리경영실장이 참석해 사례 발표를 한다.


진흥기업 주주협의회 44% 지분 매각 추진…적대적 M&A 노출되나 [헤럴드경제]


효성그룹 계열 건설사 진흥기업의 채권단 지분 44%에 대한 매각 작업이 다시 본격화됐다. 지난해 한 차례 매각 시도가 미뤄지며 올해로 넘어왔지만, 경영권 매각 딜이 아닌 탓에 흥행 여부는 미지수다. 이에 시장에서의 지분 매입을 통한 적대적 M&A(인수합병) 가능성도 점쳐진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진흥기업 채권단으로 구성된 주주협의회는 보유 중인 진흥기업 보통주 6462만1881주(44.08%) 매각을 공식화했다. 매각은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각주간사는 삼정회계법인이다.


마이데이터, 新금융 마켓플레이스 촉발...EY한영 용역보고서 단독 입수 [전자신문]


마이데이터 산업이 본격화하면 4가지 유망 금융 서비스가 시장에 활성화되고 금융 플랫폼간 무한 경쟁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또 전례 없는 이종사업자 시장 진입 확대, 금융·상품 서비스 초개인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21일 본지가 EY한영이 금융사 의뢰를 받아 분석한 마이데이터 용역 컨설팅 보고서를 입수해 분석했다.


윤석헌 "은행권, 코로나 이유로 점포 수 급격히 감축…바람직 안해" [주요언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21일 "은행들이 코로나19를 이유로 단기간에 급속히 점포를 감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이날 금감원 임원회의에 참석해 "최근 코로나19 영향 및 순이자마진 하락에 따른 비용절감 노력 등으로 점포 폐쇄가 더욱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