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강남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대출규제 어겼지만 제재불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1 17:35:10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1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남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대출규제 어겼지만 제재불가 [머니투데이]

강남 아파트를 통째로 사들인 사모펀드가 대출규제를 어겼다. LTV(담보인정비율)에 따른 대출한도보다 100억원 넘게 대출을 더 받았다. 그렇지만 금융당국이 제재할 근거는 없다. 기본적으로 대출규제가 행정지도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출을 해 준 곳은 금융당국이 아니라 행정안전부의 감독을 받는 새마을금고다. 규제의 구멍을 파고 노린 사모펀드의 판단이 돋보였다.

지침 어기고 나랏돈 748억 옵티머스 투자···담당자 최저징계 [중앙일보]

총 748억원의 공적기금을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에 투자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전파진흥원)이 해당 투자 결정 당시 내부 지침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파진흥원은 이 사실을 확인하고도 담당 직원들에게 가장 낮은 수준의 '견책' 징계 처분을 내렸다. 그러면서 검찰에 옵티머스자산운용 측을 수사 의뢰했다.


금융위 부위원장 "주식양도세 수정 있을 것" [주요언론]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금융세제 개편안에 대해 수정 가능성을 시사했다. 손 부위원장은 21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국내 주식시장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개인투자자들의 주식시장 참여 확대"라며 "개인투자자들이 외국인들이 비운 자리를 메우며 어려운 시기에 주식시장을 떠받치는 데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개인투자자들이 건전하게 자산을 운용할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변동성에 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매각 추진' 흥아해운, 투자법인 지분도 매물로 [서울경제]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흥아해운이 투자법인의 지분 일부를 시장에 내놓았다. 흥아해운이 투자법인인 연운항중한륜도유한공사 지분 25%와 연운항훼리주식회사 주식 1만 5,000주를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흥아해운은 비밀유지확약서와 예비입찰제안서를 각각 오는 24일, 27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한국판 센트럴파크' 용산공원, 114년 만에 국민 품으로 [주요언론]

들어오실 때 신분증 제시하신 분 없죠?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출입이 엄격히 통제됐는데 드디어 국민에 개방이 됩니다." 서울 용산구 용산동6가 22-1. 국내 최초의 국가공원으로 지정되는 '용산공원'의 한 켠인 미군 장교숙소 5단지 부지가 21일 민간에 개방됐다. 총 291만㎡으로 조성될 용산공원의 2%도 채 안되는 5만㎡의 작은 부지지만 의미는 크다. 114년만에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는 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外 9억 이상 고가주택 의심거래 뒤졌더니 ⅓이 탈세·대출위반 外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外 셀트리온 인천 송도 3공장 건설 조속 추진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