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카페24,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 웨비나 성료
김민아 기자
2020.07.22 09:16:32
씨스터앤·오즈키즈·썸제이·더액션 CEO 연사로 나서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코로나19 극복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개최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5, 22일 양일간 진행된 웨비나에는 약 1000여명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정욱 씨스터앤 대표, 최철용 오즈키즈 대표, 이승환 썸제이 대표, 반준호 더액션 대표 등 패션, 뷰티, 유아동복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4명의 성공한 전문경영인(CEO)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핵심 전략을 공유했다.


론칭 3년만에 연매출 300억원을 바라보는 뷰티 쇼핑몰 '씨스터앤'의 천정욱 대표는 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DTC(Direct to Consumer, 자사쇼핑몰)를 강조했다. 천 대표는 "현재 씨스터앤 전체 매출의 70%는 자사 쇼핑몰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등 시장환경에 영향을 받기 쉬운 외부 판매채널에 의존하는 것보다 직접 비즈니스의 중심을 잡고 갈 수 있는 DTC 전략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아동복 쇼핑몰 오즈키즈 최철용 대표는 인문학적인 콘텐츠 기획과 통계 기반 마케팅 사이의 균형을 강조했다. 최 대표는 "제품의 특장점을 나열하는 것보다는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공감 콘텐츠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CJ몰·롯데온·하이마트와 판로 넓힌다 카페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외에도 이승환 썸제이 대표는 15년간 여성 데일리룩 브랜드를 성장시킨 비결을 공개했고 반준호 더액션 대표는 자본금 200만원으로 시작해 8년 연속 남성 패션잡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코로나19와 같은 외부 요인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장을 도모하려면 자기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DTC 쇼핑몰이 성공의 열쇠"라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농협은행 주식회사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