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두산중공업과 친환경 수처리 협력 확대
류석 기자
2020.07.22 15:32:45
발전소·석유화학 등 다양한 사업 대상 시장 확대 전망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는 지난해 11월 두산중공업과 체결한 친환경 수처리 기술 '폐수무방류처리(ZLD)' 라이선스 계약의 적용 사업과 용량 범위를 확대하는 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시노펙스는 기존 국내 중소형 공단 대상 페수수탁처리사업에서 발전소, 석유화학, 하·폐수처리 재이용 등 다양한 사업들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시노펙스는지난 10여년 이상 운영해온 폐수수탁처리 자회사인 위엔텍의 증발농축기술과 폐수처리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공단 등을 대상으로 시장 확대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노펙스는 현재 보유중인 울트라필터(UF) 멤브레인 등을 활용한 필터와 증발농축기를 조합 개선해 하·폐수처리와 재이용 등의 수처리부분 기술을 더욱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폐수무방류처리 기술은 두산중공업이 2012년부터 약 4년간의 자체 개발과정을 통해 완성한 친환경 수처리 기술이다. 폐수에 열을 가해 물은 증발시키고, 오염물질은 농축·고형화해 별도 처리한다. 이 과정에서 폐수를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우수한 친환경 기술로 평가 받는다. 그 동안 영동화력발전소, 영흥화력발전소 등에 탈황폐수무방류처리 설비가 공급됐다. 


박병주 시노펙스 멤브레인필터사업본부장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종전보다 더 넓은 시장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발판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더 끌어올려 해외 유수의 수처리기업과도 경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나노급 초극세사 MB필터 생산 시노펙스, 기존 필터 단점 개선한 마스크필터 생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