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스마트공장 지원통한 상생협력 강화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 3기 지원…2년간 200억 규모 재무절감 개선 효과


[팍스넷뉴스 류세나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2020년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상생 경영에 발 벗고 나선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스마트공장 구축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한 달간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총 42개 협력 기업을 지원했다. 회사 측은 올 하반기 제3기 지원 기업을 선정해 1년간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은 협력 기업의 생산 전 과정을 시스템화해 제조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제조 공정 노하우 멘토링 및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특히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을 위한 ERP, MES와 같은 자원 관리 운영 시스템은 협력 기업들의 경영 체질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지난 2년간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협력 기업들은 올 7월까지 약 200억원 규모의 재무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정불량률 감소, 재고비용 절감과 같은 주요 생산 효율 관련 항목도 이전보다 약 30~40% 가량 개선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관계자는 "협력 기업의 경쟁력이 곧 삼성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협력 기업의 제조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동반성장의 결실을 이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