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액상형 전자담배 세금 2배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3 13:42:02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3일 13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세금 2배로…업계 반발 [주요언론]

정부가 액상형 전자담배 세금을 2배로 인상하면서 업계 진통이 예상된다. 기획재정부가 22일 발표한 2020 세법개정에 따르면, 액상형 전자담배 개별소비세율은 니코틴 용액 1㎖당 370원에서 740원으로 조정된다. 담배 종류 간 세율 차이에 따른 과세 불형평 문제를 개선한다는 취지다. 업계는 세율 인상의 근거가 잘못됐다면서 액상형 전자담배 퇴출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옵티머스, 투자처 속이고 횡령·은폐까지 [주요언론]

23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옵티머스 중간 검사결과에서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의 온갖 비위가 드러났다. 옵티머스는 공공기관 매출채권에 투자하는 것처럼 자금을 끌어모은 뒤 실제로는 대부업체가 발행한 사채 등 위험자산에 투자했다. 뿐만 아니라 펀드 자금 일부를 횡령하고, 관련 자료는 은폐했다.


금감원, 옵티머스 '피해구제 3자 면담' 시작한다 [뉴시스]

금융감독원은 옵티머스 환매 중단 펀드와 관련해 투자 피해 구제를 위한 3자 면담을 실시한다. 분쟁조정은 사실 관계 파악 후 법률 검토를 거쳐 처리될 예정이다. 회계법인이 실사를 마무리하면 기준가 조정을 거쳐 판매사 계열 운용사 등으로 펀드를 이관해 남은 자산 회수에 나서게 된다.


은행점포 폐쇄 제동 건 금감원, 전수조사 착수 [서울경제]

금융감독원은 지난 14일 각 은행에 현재까지 폐쇄된 점포와 폐쇄가 예정된 점포의 현황, 은행 점포 폐쇄 관련 공동절차 준수 여부 등을 23일까지 회신해달라고 요청했다. 은행권은 지난해 6월부터 마련한 공동 자율규제안에 따라 점포 폐쇄 절차를 밟고 있다. 금융당국은 점포 통합·폐쇄로 인한 불편이 커졌다고 판단되면 행정지도 등 추가 조치를 검토하겠다는 방침이다.


'다주택 팔고, 똘똘한 한 채로 갈아타자'…강남구 3채 중 1채 외지인 거래 [헤럴드경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거래(매매, 증여, 분양권 전매 등 모든 거래 포함) 가운데 강남구는 지난 5월 외지인 매입 비중이 32.7%, 6월에는 31.1%를 기록했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아파트 3채 중 1채는 서울에 살지 않는 외지인이 매입한 셈이다. 정부가 다주택자 규제에 나서자 '똘똘한 한 채'로 이동하는 모양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