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장범식 숭실대 교수, SPV 투자관리위원장 선임
조재석 기자
2020.07.23 15:20:03
24일 SPV 본격 가동...5520억원 규모 회사채, CP 매입 실시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3일 15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14일 기업유동성지원기구(SPV)의 운영과 자문을 전담할 투자관리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관리위원회는 장범식 숭실대 교수, 박성욱 한국금융선임연구원, 백인석 자본시장선임연구원, 하준경 한양대 교수, 양기호 산업은행 자본시장부문장 총 5인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장범식 교수가 맡았다. 장 교수는 한국코스닥위원회 위원, 금융감독위원회 비상임위원, 한국증권학회 회장, 한국거래소 공익대표 비상임이사, 금융개혁추진위원회 위원장, 금융발전심의회 위원장 등을 두루 거친 인물이다. 지난 3월에는 소비자 보호와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금융위원회 제3기 옴부즈맨 위원으로도 선임됐다.


SPV는 산업은행이 SPV 출범 전 선매입을 실시했던 2320억원 규모 회사채에 3200억원을 더해 총 5520억원 규모의 회사채와 기업어음(CP)를 24일에 매입할 예정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향후 자본시장 안정화를 통한 기업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SPV 기구를 통해 저신용등급 회사채와 CP를 적극 매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4일 본격 가동, 시장 반응은 "글쎄" 채안펀드 닮은꼴 SPV…지원대상·출자기관 달라 저신용 회사채·CP 매입기구 출범···24일 본격 가동 시동거는 SPV…저신용등급 공모채 숨통 트일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