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파산 코너몰린 이스타항공 직원 1600명 실직 위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4 08:50:12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4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산 코너몰린 이스타항공 직원 1600명 실직 위기 [주요언론]

제주항공의 인수 포기로 이미 자본 잠식 상태에 빠진 이스타항공은 독자 생존이 힘들게 됐다. 이스타항공 직원 1600여 명은 대량 실직 위기에 처하게 됐고, 이스타항공의 근거지인 전북 지역 경제에 타격도 불가피해졌다.

"기관 투자마저 투기 취급"…추미애 압박에 '아파트 통매입' 포기 [한국경제]

서울 강남 아파트 한 동을 통째로 매입했다가 최근 정부로부터 압박을 받은 이지스자산운용이 삼성월드타워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을 접기로 했다. 이 사업은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강남 한복판에서 일어난 금융과 부동산의 로맨스"라고 지목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법무부가 검찰을 통해 부동산자산운용사의 불법행위를 단속하겠다고 압박한 데 이어 사업과 관련한 주택담보대출 가이드라인 위반 논란까지 일자 사업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또 재건축완화 주장 "여의도·압구정 등 진행하자" [매일경제]

정부가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서울시가 재건축아파트 규제를 풀어 공급을 늘리자고 정부에 거듭 제안한 것으로 확인돼 주목된다. 지난 15일 정부 주택공급 확대 태스크포스(TF) 1차 회의에 이어 최근 열린 2차 회의에서도 서울 강남 재건축 단지들을 명시해 행정 절차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서울시 의도는 2017년 이후 막혀 있는 강남과 여의도 재건축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도심에 양질의 주택을 공급하자는 것이다.


'코로나 충격' 2분기 성장률 -3.3%…외환위기후 22년래 최저 [연합뉴스]

코로나19 충격으로 올해 2분기 한국 경제가 1분기보다 3% 이상 뒷걸음질했다. 한국은행은 올해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속보치)이 직전분기 대비 -3.3%로 집계됐다고 23일 발표했다. 1분기(-1.3%)에 이어 두 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이다. 더욱이 -3.3%는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1분기(-6.8%) 이후 22년 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실적이다.


불로소득 덜 걷고, 근로·사업소득 더 걷어…"조세형평 위배" 비판 [한겨레]

정부가 올해 세법개정안에서 초고소득자에 한정해 소득세율을 끌어올리기로 한 것을 두고 논란이 계속된다. 불로소득인 주식 양도차익에 부과하기로 한 세금은 덜 걷고, 근로·사업소득에서 세금을 더 징수하는 것은 조세형평에 맞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온다. 재정지출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재원 마련에 관한 종합적인 전략 없이 임기응변식으로 대처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늘부터 전세→월세 전환 못하고···5% 넘으면 감액 요구 가능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