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젠서, 전자부품연구원으로부터 '특허 5종' 인수
공도윤 기자
2020.07.24 10:30:18
실물 디바이스 성능 향상, 비용 절감 기대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 회사 젠서(Xensor)가 전자부품연구원으로부터 5종의 특허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젠서는 LPWA(Low-Power Wide-Area)-로라(Lora) 통신 기술을 활용해 반경 15km 구역 내 화재, 누수, 누전, 기기 오작동 등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 모듈을 보유한 기업이다.


젠서를 활용하면 건물 내 관리 포인트를 자동화하고 고성능 게이트웨이를 사용해 저렴한 비용으로도 IoT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젠서는 데이터 수집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의 무결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건물 자산 감시 및 제어에서 보다 높은 효율을 끌어내고 있다.


젠서는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자부품연구원으로부터 5종의 특허를 인수했다. 관련 특허는 안테나 기술과 무선 네트워크, 무선 주파수, 센서 신호와 실리콘 기판 관련 기술이다.

관련기사 more
유통량 변경·대표이사 사기·다단계 혐의 '악영향' 국내 거래소 퇴출에 사업 멈췄다 젠서,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엑스 6일 상장 젠서 재단, 비트포인트코리아 거래소 인수 外

젠서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더욱 소형화하고 효율 높은 센서 모듈을 개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산 공정을 단순화하고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 평가 비용과 시간을 개선해 생산과 운영 비용을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젠서는 특허 인수를 통해 실물 디바이스의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젠서만의 차별점을 보다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젠서 관계자는 "데이터 수집, 처리, 활용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IoT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그리고 빅데이터 기술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 역량을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