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부동산 투자자문사 선정
심두보 기자
2020.07.27 06:00:17
지난해 말 7527억원 자본 보유, 대체투자 비중 늘려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4일 11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 부동산 자산 매입에 나선다.

24일 조합은 '국내 부동산 매입을 위한 투자 자문' 용역 제안요청서를 공고하고 자문사 선정에 나섰다. 오는 8월 4일까지 제안서를 접수받을 계획이다. 이후 8월 내 2곳에서 3곳의 자문사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조합은 약 1500억원을 부동산 투자에 배정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 역세권 오피스와 수익형 상업시설을 1순위 투자 대상으로 정했다. 목표 수익률은 4~6%로 설정했다. 분당과 수원 등 경기도 지역은 2순위 투자 대상이다. 아울러 물류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도 투자 후보에 올랐다.


2019년 말 기준 7882개사의 조합원을 둔 조합은 7527억원의 자본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자본의 45%는 채권형 자산에 분배돼 있다. 직접투자와 대체투자 비중은 각각 20%와 5%다. 나머지 30%는 정기예적금과 CD 등 확정형 자산에 묶여있다.


조합은 저금리와 보증시장 개편 등 악화된 수익환경에 대응해 조합수익구조를 개선할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 열린 제49차 임시총회에서 이용규 조합 이사장은 "기존의 경영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대체투자를 활성화하고 수익 다각화를 위한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외 부동산 투자 대세···물류창고 등 유망" 웹케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MOU 체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