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산은, 올 상반기 혁신기업 21곳에 1조 지원
양도웅 기자
2020.07.24 15:14:06
2018년 8월 새로운 심사체계 도입 후 총 40곳에 1.5조 지원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4일 15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DB산업은행이 올 상반기 21곳의 혁신기업을 선정, 1조원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지난 2018년 8월 새로운 심사체계를 도입한 뒤,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 등을 개발했지만 현금흐름 창출이 미미한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을 이같은 지원을 하고 있다.  


새로운 심사체계는 영업실적과 담보 위주로 심사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기술 및 비즈니스의 혁신성, 시장 파급효과와 미래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이다. 


이같은 새로운 심사체계를 통해 지금까지 2년여간 총 40곳의 중소·중견기업에 1조5000억원을 지원했다. 


주로 ▲전자상거래 등의 비대면 산업 ▲시스템반도체와 바이오, 미래차 분야 ▲문화·지식서비스 산업 등에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자금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more
산은, 실리콘밸리에 VC 설립한다 HDC현산 "8월중 재실사 개시하겠다" 통보 채안펀드 닮은꼴 SPV…지원대상·출자기관 달라 산은 KDB넥스트라운드 '블록체인 5개사' 참가

산업은행의 한 관계자는 "이러한 혁신기업 지원체계를 통해 포스토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혁신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