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디스플레이, OLED 이종산업 협업 본격화
류세나 기자
2020.07.27 10:25:42
연간프로젝트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가동…신규 비즈니스 기회 모색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생태계를 넓히기 위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한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업범위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주목되는 대목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연간 사업 형태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라는 점이다. 내달 7일까지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해 협력사들이 가변형 TV, 거울·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한편 협력사들과 지속적인 프로젝트 제품화에 대한 논의, 우수업체 선정을 위한 온라인 해커톤 대회 등도 연쇄적으로 진행된다.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의 변화가 나타나며 '집'의 의미가 더욱 커짐에 따라 'Home Life'를 주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홈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위한 가구형 가전, 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 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산업 내에서 OLED 기술을 접목하고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성훈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 상무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OLED 기술을 타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