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 구광모의 '몰래 선행'…국제백신연구소에 10억 기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7 10:49:14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7일 10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 구광모의 '몰래 선행'…국제백신연구소에 10억 기부 [뉴스1]

구광모 LG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 개발을 위해 10억원의 사재를 출연해 연구기관에 기탁했다.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구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백신의 개발을 지원하고자 10억원의 개인 기부금을 국제백신연구소(IVI)에 기탁했다. 구 회장은 기부금을 기탁하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류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19 백신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국제백신연구소에 대한 후원을 통해 백신개발이 더욱 속도를 냄으로써 함께 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기부 취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자산운용, 계열 보험사 자금 '1조' 담은 인프라펀드 만든다 [헤럴드경제]


삼성자산운용이 계열 보험사 자금을 토대로 해외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1조원 규모 펀드 조성에 나선다. 보험업권에 대한 해외자산 투자 한도 규제가 최근 보험업법 개정으로 완화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인프라 투자에 수반되는 지급여력비율(RBC) 하락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책일 수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계열사 자금만을 토대로 1조원 규모 블라인드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투자 대상은 해외 인프라 자산이다. 계열사 자금만을 가지고 1조원 이상 인프라 펀드를 조성하는 것은 삼성그룹이 처음이다.


빌게이츠가 찜한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가치만 1.7조 [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해외 직접투자 비중 늘린다 外 6월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증가'···수출 출하 33년만에 최대 外 오늘부터 전세→월세 전환 못하고···5% 넘으면 감액 요구 가능 外

SK바이오사이언스가 IPO(기업공개)를 공식 선언하면서 공모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주관사를 선정하고 2021년 IPO를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 공동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증권가에선 SK바이오사이언스가 조 단위 기업가치를 인정받는 데 무리가 없다는 평가가 우세하다. 서근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CMO(위탁생산) 사업가치로 약 1조7000억원을 책정했다.


코로나19, 자영업자에 충격 더 컸다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현재 생활형편에 대한 자영업자와 봉급생활자 간 인식차가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자영업자가 코로나19 충격에 더 민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국은행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현재생활형편 소비자동향지수(CSI)는 자영업자의 경우 69로 올해 1월보다 20포인트(p) 하락했다. 같은 기간 봉급생활자는 97에서 90으로 7p 낮아지는 데 그쳤다. 이에 따라 둘 사이의 현재생활형편 CSI 격차는 1월 8p에서 지난달 21p로 커졌다.


대우건설, 김형 사장 등 경영진 전원 자사주 매입 [주요언론]


대우건설은 김형 사장 등 경영임원 전원(35명)이 회사주식을 장내 매입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 회사주식 매입은 경영임원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우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사주조합 방식이 아닌 증권사 금융상품을 통해 임직원의 자율의사에 따라 장내 매입이 이뤄졌다. '대우사랑 캠페인'을 통한 회사주식 매입 총 규모는 약 170만주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