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中 BOE, 삼성 '갤럭시S21'에 플렉시블 OLED 공급 무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7 17:41:34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7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中 BOE, 삼성 '갤럭시S21'에 플렉시블 OLED 공급 무산 [전자신문]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가칭)에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공급하려 한 중국 BOE의 시도가 무위로 끝났다. 삼성전자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는 갤럭시S21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플렉시블 OLED 패널이 탑재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BOE의 플렉시블 OLED 공급 시도는 국내외 디스플레이업계 초미의 관심 사안이었다. 중국 최대이자 한국 디스플레이업계를 위협하는 BOE의 부상을 상징하는 사례이기 때문이다. 이번 납품은 무산됐지만 BOE는 삼성전자 공급을 계속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은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 진정성 확인이 먼저" [주요언론]


한국산업은행이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재실사 요구에 대해 "진정성부터 확인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27일 "HDC현산의 재실사 요구 사항이 인수합병(M&A) 절차에서 수용 가능한지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단계"라면서도 "HDC현산의 인수의지와 진정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닥 잡히는 임대차 3법...  "2+2년에 인상률 5% 범위 내 지자체 결정"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해외 직접투자 비중 늘린다 外 6월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증가'···수출 출하 33년만에 최대 外 오늘부터 전세→월세 전환 못하고···5% 넘으면 감액 요구 가능 外

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임대차 3법(전월세신고제·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제)'의 윤곽이 나왔다. 전세계약의 경우, 2년 임대 계약이 끝난 뒤 세입자가 원하면 2년간 계약을 연장할 수 있고, 계약을 갱신할 때 임대료 상승폭은 5% 이내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에 대해 "법무부는 (의무 임대기간을) 2+2년으로 하고, (임대료) 인상률은 5% 범위 내에서 지자체가 계약 갱신 시에 결정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주무부처인 법무부 수장이 임대차 3법에 대한 정부의 구체적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라임 펀드 '전액 환불' 결정 마감 기한, 금융사 아무도 안 지켰다 [조선일보]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의 무역금융펀드를 판매한 은행·증권사에게 '투자 원금 100%를 돌려주라'고 권고했지만, 판매사들은 마감 시한인 27일까지도 결정을 못 내리고 있다. 금감원은 "법리가 탄탄하다. 법정으로 가도 어차피 전액을 물어주고 소송 비용만 들 것"이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이다. 그러나 수락 여부의 칼자루를 쥔 금융사들은 "우리도 라임에 속았는데 전액 배상은 과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금감원에 따르면, 라임 무역금융펀드 판매사 4곳(우리·하나은행,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은 이날 모두 "전액 배상 권고안을 검토할 기간을 더 달라"고 요청했다.


文정부 아파트 분양 물량, 前 정부보다 24% 줄어 [한국경제]


문재인 정부 들어 아파트 분양(임대 제외) 물량이 전국적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분양 물량이 줄어든다는 것은 3년 뒤 입주할 새 아파트가 그만큼 감소한다는 의미다. 정부의 강한 정비사업 규제로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주택공급에 차질을 빚은 것이 주택시장 과열을 부추겼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27일 송언석 미래통합당 의원이 국토교통부에 의뢰해 받은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3년 동안 전국 분양 물량은 연평균 24만8686가구로, 박근혜 정부 4년간 연평균(32만7738가구)보다 24.1%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