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자동차 부품 기업' 세원, 바이오 사업 진출
김민아 기자
2020.07.28 08:56:44
내달 12일 주총서 정관 변경 및 신규 경영진 선임 안건 결의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자동차 공조시스템 부품 전문기업 세원이 바이오 사업에 진출한다.


세원은 다음달 1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안건을 결의한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 임시주주총회에서 세원은 ▲의약품 연구 및 응용, 제조 및 판매업 ▲의료기기 연구 및 응용, 제조 및 판매업 ▲신물질 개발 및 연구대행, 제조 및 판매업 ▲차체 및 특장차 제조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


이를 위해 신규 경영진도 선임한다. 주총에서 조현우 세원 사장 재선임을 비롯해 사업 다각화를 위한 사내이사 5명과 사외이사 2명, 감사를 선임한다. 조광휘 사내이사 후보는 미국 국립보건연구원(NIH), 국립암연구소(NCI) 연구원, 분자설계기술혁신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미국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슈뢰딩거의 한국 독점 공급사인 퀀텀바이오솔루션즈 감사를 지냈다. 현재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에이조스바이오 이사다.

관련기사 more
니콜라, 수소 생산시설에 5000만弗 투자 세원, 美 전기차 기업 루시드모터스에 부품 공급 아이에이 "쿼드파이오니어 주장 사실과 달라"

세원 관계자는 "다음달 주총에서 신규 경영진을 선임하고 바이오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라며 "전세계적으로 고성장 중인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 친환경차 부품 사업과 함께 신규 바이오 사업을 양대 축으로 두고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원은 자동차 공조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헤더콘덴서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와 코나EV, 아이오닉EV, 기아차 니로 EV 등에 공급 중이다. 수소 전기차향 부품 수요 증가로 다양한 열 관리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