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수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7.28 10:55:07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수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신세계푸드는 외수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를 개발하고 북미와 호주 등에 수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고소한 명란만두', '매콤 짬뽕만두', '갈비맛 만두', '해물 물만두' 등 4종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중국이나 일본식 만두와 달리 피가 얇아 탄수화물이 적고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한국식 만두가 전세계적으로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착안해 올반 미트프리 만두 4종을 개발 및 수출하게 됐다"며 "향후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해외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해 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 '키즈 가드닝'프로그램 선봬


관련기사 more
주춤했던 초록마을, 전환점 마련할까

서울신라호텔은 자녀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가까워지는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키즈 가드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직접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보는 '키즈 가드닝'은 전통 한옥 양식의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내에서 진행돼 아이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으면서도 에메랄드홀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폴딩도어를 개방해 야외정원의 나무와 푸른 잔디, 폭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키즈 가드닝'패키지에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권도 포함돼 있다.


◆롯데제과, '나뚜루X길리안' 시즌 한정판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벨기에 초콜릿 회사 길리안과 손잡고 시즌 한정판 아이스크림 바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5종은 모두 프리미엄 나뚜루 아이스크림 바 위에 길리안 초콜릿을 코팅한 형태의 제품이다. 제품 콘셉트는 '나에게 주는 특별함'이며 가격은 5,500원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흑임자죽 출시



CJ제일제당은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 298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롯데홈쇼핑, 열대야 타임세일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롯데홈쇼핑은 내달 11일까지 심야 시간대에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야심찬 야(夜)시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V홈쇼핑에서는 이달 29일 오전 1시 '닥터솔루션 그린프로폴리스' 등 건강식품을, 오후 11시 50분에는 '루나코어스 양가죽 재킷'을 역시즌 특가로 판매한다. 모바일앱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후 7시부터 다음 날 오전 2시까지 '야시장'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타임특가로 내놓는다.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중국 출시



오리온은 중국에 닥터유 브랜드를 론칭하고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그 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품질, 맛 등 제품력에 중국 법인의 현지 마케팅∙영업 노하우 등을 더해 중국 뉴트리션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세븐카페 '월정액 구독 서비스' 론칭



세븐일레븐은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한 달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세븐카페 2개월 정액권을 선 결제하면 고객에게 해당 월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해당 정액권은 핫(HOT), 아이스(ICE) 커피 구분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이용한 금액만큼 차감된다. 세븐카페 구독권은 세븐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7200여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 '아임이졸음깨우는껌' 출시


이마트24는 '아임이졸음깨우는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차량 등에 두고 즐기기 쉬운 용기형 상품으로 천연카페인이 함유된 과라나 추출물(2.1%)이 함유됐다. 또한 씹었을 때 입안과 코에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민트향을 첨가한 무설탕 껌이다. 가격은 5000원이다.


◆롯데마트, 농산물 할인 캠페인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 점에서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캠페인)갑시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하에 진행하는 본 행사는,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부진 해소를 위해 할인쿠폰 발급 등 전국적인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캠페인 차원으로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이 기간 구매금액별로 쿠폰을 증정하고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자체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 침수 피해 입은 부산 주민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GS리테일은 큰비로 피해를 입은 부산시 동래구 소재 협성 휴포레 아파트 주민에게 지리산맑은샘물 생수(500ml) 1000여개를 지난 27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 최근 갑작스럽게 내린 큰비로 부산 주민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피해 지원과 복구, 추가 피해를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긴급 구호 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부산 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 복구 사업에 지속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제주국제공항에 컨세션 '아워홈 푸디움' 오픈



아워홈은 제주국제공항 1층에 컨세션 사업장 '아워홈 푸디움(OURHOME FOODIEUM) 제주공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푸디움 제주공항점은 제주국제공항 1층 3번 게이트 인근 총 640㎡ 면적에 175석 규모로 들어선다. 푸디움 내에는 아워홈 컨세션 자체 브랜드 3개를 포함해 총 5개 매장으로 구성됐다. '아워홈 푸디움 제주공항점'은 '제주 미식 여행'을 메인 콘셉트로 제주도 사계절 자연의 모습을 재해석한 인테리어와 제주 식재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 CEO '덕분에 챌린지' 동참


풀무원은 이효율 총괄CEO와 임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취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게시하면 된다. 이 총괄CEO는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나종호 한국강소기업협회 상임부회장, 모진 초록마을 대표이사, 김호수 지엠에프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동원산업, 노르웨이 스타트업에 투자


동원산업은 필(必)환경 양식 기술을 보유한 노르웨이의 연어 양식 스타트업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과 지분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65억원이다. 새먼 에볼루션은 2017년에 설립된 노르웨이 회사로 최적의 바다 환경을 육상에 구현해 친환경적으로 연어를 양식할 수 있는 '해수 순환(Flow Through System - Reuse)'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쿠팡,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테마관 열어



쿠팡은 여름방학을 유익하고 건강하게 보내고자 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테마관을 내달 9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테마관은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방학생활에 필요한 310만여 종의 상품을 ▲방학숙제 ▲독서습관기르기 ▲바른습관기르기 ▲방학에떠나요 등 10가지 테마로 나눠 선보인다.


◆홈플러스, PB '시그니처 물티슈' 1000만개 판매 돌파



홈플러스는 지난해 9월 선보인 PB(Private Brand)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가 지난달 30일 10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는 높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제조사와의 직거래, 위생 및 안정성 등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히 기존 저가 제품보다 좋은 품질의 물티슈를 1000원이란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롯데GRS, '위생교육북 만들기' 언택트 봉사활동 진행



롯데지알에스는 개발도상국 아동을 위한 위생·청결 교육북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롯데지알에스 임직원 약 200명이 참여했으며 만들어진 교육복은 국제 NGO 단체기구인 '월드쉐어'측에 전달됐다.


◆오뚜기, '진라면' 패키지 리뉴얼



오뚜기는 자사 대표라면 '진라면'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진라면 한 그릇이 주는 '맛의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도 산뜻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새로워진 진라면이 탄생했다"면서 "매운맛은 빨간색, 순한맛은 파란색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두 가지 맛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했고 패키지 전면에는 먹음직스러운 진라면의 씨즐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취식 욕구를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LF푸드, 카카오 톡실서 '모노키친 우유튀김' 선봬



LF푸드는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모노키친 우유튀김'을 카카오 톡딜 특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유튀김'은 대만 야시장에서 간식으로 인기를 끌어온 메뉴다. 판매 중인 제품은 '모노키친 달콤우유튀김 1kg'다. 연유가 함유돼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최근 판매 반응이 가장 좋은 상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