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액셀러레이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7.29 11:04:34

◆롯데액셀러레이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지난 28일 스타트업들의 후속 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연계를 돕기 위한 '엘캠프(L-Camp)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끝나고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벤처 캐피탈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사업을 소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데모데이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장병돈 KDB산업은행 부행장, 김홍일 디캠프 센터장 등 국내외 유수의 투자기관 관계자들과 롯데그룹 신사업 관련 임직원 등 6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롯데마트, 나흘간 '사이다'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벤처캐피탈, 연이은 액셀러레이터 등록 배경은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사이다(사일간, 이가격에 다 드려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사이다'라는 행사명에 걸맞게 '칠성사이다' 행사를 진행해,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이 신한카드로 3만원 이상 구입하면 '칠성사이다(1.25L)'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랍스터(454g/700g/냉장/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우리)로 결제하면 각 9990원과 1만6830원에 구입할 수 있다.


◆CU,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



CU는 내달 1일부터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빙그레의 메로나부터 미국에서 수입한 탈렌티 젤라또까지 CU에서 판매하는 총 130여 가지 아이스크림(하겐다즈, 벤앤제리스 등 일부 제외)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 증정행사 또는 SK텔레콤 멤버십 할인 혜택(1000원 당 100원 할인, 통신사 등급에 따라 차등) 중 한 가지를 중복 적용할 수 있어 최대 67%에 달하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百 무역센터점, '룰루레몬'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5층에 '룰루레몬'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캐나다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인 룰루레몬은 미국, 호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걸쳐 4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연 룰루레몬 매장은 132㎡(약 40평) 규모로 요가·필라테스·러닝·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에 적합한 스포츠웨어 및 용품,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웨어 등을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접속자수 급증"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4개월 동안(3~6월) 자사 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는 연간 누적 접속자 수 1억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주경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꺼리거나 온라인 개학, 재택근무 등으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영향이 있었다"며 "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선보인 다양한 서비스가 고객을 불러 모으는 효과도 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홈플러스,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선봬



홈플러스는 '홈쿡러'를 위한 SBS F!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푸드 편은 '한식대첩 시즌 3' 우승자 임성근 셰프가 '임성근 표 레시피'를 소개하는 랜선 요리교실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후에는 출연진이 매회 주제에 맞는 신선식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장보기 팁과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족집게 강의' 콘텐츠로 전국 랜선 제자들을 만난다.


◆위메프, 지하상가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



위메프는 이커머스 최초로 '고투몰'과 '대현프리몰' 점포를 입점시켜 지하상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월 9만9000원) 면제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프라이팬 재활용 캠페인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부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금요일 선착순 1000명씩 총 5000명의 고객으로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자원 재순환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프라이팬 뿐 아니라 주물(쇠붙이를 녹여 거푸집에 부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 가능한 냄비, 웍 등도 함께 수거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1인당 프라이팬 등 3개)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


◆홈앤쇼핑,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과 공익사업 개시



홈앤쇼핑은 사단법인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어린이 생활안전수영 기본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5월 진흥원과 맺은 유소년 스포츠 활동 참여 및 생활안전 수영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물과 친해지기'를 목표로 이뤄지는 해당 프로젝트는 만 5세~8세(초등학교 2학년까지) 인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당장은 단체강습이 어렵지만 올해 하반기 중 약 1600명을 목표로 생활안전수영 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2020빅맥송' 캠페인 진행



맥도날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0빅맥송'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빅맥송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맥도날드와 함께하는 즐거운 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참여는 빅맥송을 부르는 영상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고 해당 URL을 #2020빅맥송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된다. 맥도날드는 응모 기간 동안 매주 최고의 영상을 제출한 주인공 한 명에게 1000만원의 상금과 TV CF 출연 기회, 빅맥송 트로피를 수상한다.


◆남영비비안 란제리 세트, 친환경 '블루사인' 획득



남영비비안은 '블루사인' 마크를 획득한 친환경 란제리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루사인 인증은 원사의 염색부터 제품생산 등의 과정 전반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엄격하게 검사해 환경에 안전한 재료 및 공정으로 생산됐음을 보장하는 인증 규격이다. 이번 블루사인 인증을 받은 신제품은 친환경 및 소비자 안전 외에도 착용감과 보정기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 컵 상부부터 어깨까지 올라오는 레이스로 심미성을 높이면서도 가슴의 라인을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인터파크, 여름 휴가철 맞아 호캉스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는 호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내달 2일까지 '책과 함께 호텔에서 스테이케이션' 기획전을 선보인다. 기획전 페이지 내 호텔 예약 및 구매자에게 힐링 도서 교환권을 제공한다. 힐링 도서는 '게으른게 아니라 충전입니다',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를 비롯한 8권 중 선택 가능하다. 기획전에서는 메이필드호텔 서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안다즈 서울 강남, 노보텔앰배서더 수원, 오크우드프리미어인천 등 서울·인천·경기지역 도심 호텔을 특가에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망고링고 디지털 광고 선봬



하이트진로는 자사 '망고링고'의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광고는 총 2편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29일부터 공개된다. 이번 광고는 '우리 집에 망고가 자란다'는 슬로건 아래 망고링고를 즐기는 순간을 담았다. 의외의 공간인 냉장고나 옷장에서 망고나무가 등장하는 독특함과 망고캐릭터를 통해 제품 콘셉트를 강조했다. 또 알코올이 아닌 '달코올 2.5%'로 망고링고의 달콤상큼한 맛을 표현했다.


◆롯데면세점, 선진 기업문화 구축 공로 인정받아



롯데면세점은 선진 기업문화 구축 공고로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등이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롯데면세점의 부산지역 현지법인인 롯데부산면세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0일에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9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노사 간 신뢰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성원 모두 협력하는 선진 기업문화 구축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어려움 또한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월드 오에스티, 행운 모티브 '위시 유 럭' 컬렉션 출시



이월드가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는 '당신에게 행운을 빌어주는' 행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위시 유 럭'(WISH YOU LUCK) 테마로 출시하는 이번 컬렉션은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 모티브로 제작된 목걸이와 귀걸이, 말발굽(말편자) 모티브로 제작된 목걸이와 귀걸이 등 주얼리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일 출시되는 '보라보라'는 총 네 가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토핑과 리본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며 역대 배스킨라빈스 제품 중 가장 많은 플레이버를 조합한 이달의 맛이다.


◆BBQ, 소자본 창업형 신규매장 BSK 계약건수 50건 돌파



BBQ는 지난 6월말 론칭한 소자본 창업형 신규 매장'BSK'가 한 달 만에 계약건수 5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BSK'는'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다. 제너시스BBQ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전송(배달)과 포장으로만 특화된 모델을 개발,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2040 세대를 타깃으로 본격적으로 선보인 매장 형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